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부 "자가검사키트 전면 도입 검토"…오세훈에 화답?


입력 2021.04.12 16:18 수정 2021.04.12 16:30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오세훈 서울시장, 중앙정부에 자가진단키트 도입 검토 요청

12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 진단키트'를 이용해 검사를 시연하고 있다. ⓒ연합뉴스 12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 진단키트'를 이용해 검사를 시연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전면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태호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방역총괄반장은 12일 코로나19 백브리핑에서 "자가검사키트 적용 방안에 대해 검토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윤 반장은 "(식약처의) 허가가 이뤄지면 서울시에서 시범사업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면서 "(허가) 절차가 언제쯤 될지 등 그런 부분을 포함해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자가진단보다는 자가검사키트다. 진단용이 아니고 검사를 해서 양성이 나오면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는 것으로 활용하는 것인데 아직까진 허가된 키트는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날 '서울형 거리두기' 추진 계획을 발표하면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중앙 정부가 자가진단키트 도입을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방역당국은 그동안 자가진단키트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이었으나 코로나19가 재확산하자 도입을 논의 중이라고 이달 초 밝힌 뒤 내부 논의를 진행해왔다.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