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우리 몸의 반란은 ´미네랄 부족´에 있다


입력 2007.12.20 11:35 수정        

진주바이오푸드,에나활성미네랄A, 고단위 복합항산화 제품으로 한 몫

사람의 몸은 약 70%가 물이고, 3~4%가 미네랄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물과 미네랄은 우리의 생명을 유지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성분이다.

칼슘이나 인과 같은 미네랄은 뼈의 주요 구성성분이며, 인체의 전기적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는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 등이 필요하다. 이밖에 미량이지만 구리, 아연, 코발트, 바나듐, 붕소, 망간, 셀레늄, 게르마늄 등 60여종의 미네랄이 우리의 인체에 필수적이다.

이에 진주바이오 푸드(대표 화성용, www.jjbio.com)가 고단위 복합 항산화제인 ´에나활성미네랄A´를 선보였다. 생체 내 에너지원을 생성하고 세포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고단위 복합항산화 제품이다.

진주바이오푸드 화성용 대표 진주바이오푸드 화성용 대표
이 회사에서 출시한 에나활설미네랄A는 인체구성물인 육각수의 함량이 높다는 특징도 있다. 특히 인체에 부족한 칼슘, 철, 마그네슘, 칼륨 등을 보충시켜주며 신진대사의 촉진 및 개선을 도와 현대 식생활에 부족하거나 영양 불균형으로 야기되는 부작용을 개선시켜준다는 게 그 특징이다.

산성도(ph)가 12 수준의 강알칼리성을 유지하므로 장기보관이 가능하며 노출시 미생물에 오염되지 않고 수분의 흡수와 동시에 미네랄 원소를 생리적으로 가장 흡수하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져 생수 또는 각종 음식의 조리시나 밥을 지을 때, 음료에 첨가하면 부족한 미네랄의 보충 및 기호성을 향상시켜 준다는 것.

갑골 오징어 연골과 해조 칼슘을 이용해 만든 알칼리 진한용액으로 2004년 국내 특허를 받고 현재 미국, 일본, 중국 등 37개국에 해외특허 출원 중이다. 3년간의 전 임상실험(골다공증, 간, 신장, 유방암, 독성, 유전동성, 골관절염)으로 세포 사멸을 억제하는 SMP30의 발현을 증가시켜 염증과 신장손상, 섬유화의 진행을 억제 완화하는 등 그 효과가 입증되었다는데 괄목할만하다.

경북대학교 정규식 연구팀은 이 결과를 2004년 10월 제48차 대한수의학과 추계학술대회 발표를 시작으로 2004년 그리스에서 열린 제7회 세계항암학술대회에 골다공증에 관한 연구를 보고하고, 2005년 4월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국제분자의학학술대회에서는 간 섬유화 제어에 관한 연구를 보고했다.

이어 지난 해 7월13일에는 ´에나활성미네랄A의 작용에 의해 난소가 제거된 쥐에 있어서 손상된 뼈의 회복(골다공증)´이라는 제목으로 SCI급 등재 미국국립생물정보센터(NCBI)에서 검색가능하며 발간 저널 Mol cell Biochem에 논문이 발표되었다.

SCI급 논문은 과학기술분야 국제 논문 중 최우수논문을 상징하는 등급이며 해마다 발표되는 전체 국제 논문 중 15%만 이 범위에 포함될 정도로 심사통과가 어려운 등급의 논문이다. 이는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진주바이오푸드에서 출시한 ´에나활성미네랄A´ 진주바이오푸드에서 출시한 ´에나활성미네랄A´
‘에나활성미네랄A´는 물이 아닌 기능성 미네랄용액 식품으로 천연 바다식물로 만들어졌으며, ph12 이상의 강알칼리성 이온 미네랄을 추출 용액화시킨 신기술로 제조되어 특히 흡수율이 높다는 평가다.

과학적으로 규명된 이온성, 알칼리성 복합 미네랄 제품이 개발되어 각종 성인병뿐만 아니라 유년기, 청소년 고성장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은 많은 사람들이 넘쳐서 병이되고 미네랄은 부족해서 병을 얻게 되는 현대인들에게, 이젠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지구상 대부분의 생명체는 공기 중의 산소를 호흡하여 산화시켜 얻어지는 에너지를 이용해 생명을 유지하는데, 이런 산소가 필요한 대사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세포를 파괴시키는 독성물질들이 부산물로 만들어지는데 이것을 활성산소라고 한다.

활성산소는 생체조직을 공격하여 세포를 산화, 손상시키는 주범이며, 세포나 세포소기관 손상, 생체 내 여러 단백질의 아미노산을 산화시켜 단백질의 기능저하를 초래하며 핵산 염기의 변형, 핵산 염기의 유리, 결합의 절단, 당의 산화분해 등을 초래하여 돌연변이나 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현재 알려진 질병의 90% 가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다고 할 만큼 광범위한 질병을 일으키며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인한 질병이 아닌 경우 100% 활성산소와 연관이 있다. 이에 활성산소가 일으키는 질병 중 대표적인 질병은 아토피성피부염 , 건선 등의 난치성피부병을 비롯해서 류마티스관절염, 간장질환, 동맥경화, 당뇨병 등의 성인병과 암, 홍반성루프스, 베체트씨병 등 여러 가지 난치질환이 있다.

활성산소는 이것뿐이 아니라 노화와도 관계가 된다. 그 이유는 인간의 노화과정이 정상세포가 파괴되면서 진행되는데 정상세포를 파괴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활성산소이기 때문이라는 것.

또한 40 대 이후에는 활성산소를 막아내는 항산화효소가 잘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노화가 촉진된다. 이런 이유로 노화를 억제하는 항노화라는 말과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라는 말은 거의 동일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이처럼 날로 증가하는 성인병과 현대인의 각종 질병의 큰 원인 중 하나도 미네랄 결핍에 있다고 말하는 화 대표는 "예전에 다른 종류의 미네랄 식품을 유통하면서 수용성 미네랄에 착안하여, 높은 흡수율이 보강된 활성미네랄이 현대인에게 발병하기 쉬운 생식습관병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화성용대표 인터뷰 모습 화성용대표 인터뷰 모습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뼈가 회복되고 또한, 체질을 개선해야 한다. 건강한 상태로 회복되어야 신체 기능이 제대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에나활성화미네랄A´가 체질 개선에 기여해 이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건강한 신체와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고 특히 갱년기와 성인병, 골다공증으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은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아토피에 탁월한 효과가 복용사례에서도 밝혀졌다"라고 전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 미네랄의 효능을 실험한 자료는 선례가 없어 개척이 어렵지만 기술력으로 승부하겠다는 진주바이오푸드는 미네랄건강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한편 진주바이오푸드의 화성용 대표는 경북대학교 수의과학대학에 의뢰하여 앞서 실시한 7가지의 실험이외에 항산화(노화)에 관한 전임상실험을 진행 중이며 아울러 기능성식품으로 허가받기 위하여 서류작성 중에 있다.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