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태년 "공정경제 3법, 이번 정기국회서 처리"


입력 2020.09.21 11:22 수정 2020.09.21 11:22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김종인 찬성" 강조하며 상임위 논의 촉구

4차 추경안, 22일 본회의 처리 예고

정부당국 향해 '추석 전 집행' 거듭 주문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최고위원회에서 공정거래 3법을 이번 정기국회에서 처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최고위원회에서 공정거래 3법을 이번 정기국회에서 처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이른바 '공정경제 3법'을 이번 정기국회에서 처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찬성의견을 밝힌 만큼, 야당이 협조를 해야한다는 것이다.


21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에 참석한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이번 정기국회에서 공정경제 3법 개정안을 처리하도록 하겠다"며 "기업 지배구조 개선과 공정한 시장경제 확립을 위한 공정경제 3법은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핵심 국정 추진과제"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이 정강정책을 개정하면서 경제민주화 구현을 약속했다. 또한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공정거래법과 상법 개정에 찬성의견을 거듭 밝혔다"며 "여야가 협력해 이번 정기국회에서 공정경제 3법이 원만히 처리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오는 22일 본회의에서 4차 추경안 처리가 이뤄질 것으로 보고, 추석 전 집행이 될 수 있도록 정부당국의 준비를 주문했다.


김 원내대표는 "4차 추경안이 약속된대로 내일(22일) 본회의를 통과하게 되면, 추석 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377만 명이 총3조8,000억원을 우선 지원받게 될 것"이라며 "아울러 특수고용노동자, 장기미취업청년 등에게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중요한 것은 국회가 약속한 날짜에 제대로 통과시키고 정부는 신속하게 집행하는 것"이라며 "정부도 추경이 통과되는 즉시 추석 전 국민께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도록 만반의 채비를 갖춰줄 것을 다시 한 번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