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호영 "추미애, 손바닥으로 하늘 못 가려…자신있다면 특검해야"


입력 2020.09.18 10:28 수정 2020.09.18 10:29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동부지검 수사 결과 인정할 수 없어

추미애가 보낸 검사장과 검사가 수사

어느 국민이 믿겠나…특검해 밝혀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추미애 법무장관 아들의 '군 복무 특혜' 의혹과 관련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며 특별검사의 도입을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 4일 간의 국회 대정부질문을 거론하며 "추미애 장관의 세치혀와 억지 궤변, 불공정을 국민들에게 보여드린 점을 대단히 잘 했다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다만 아쉬운 것은 그런 세치혀와 억지 궤변을 엄히 나무라지 못하고 지나간 것"이라며 "추 장관의 대정부질문 답변은 차마 눈 뜨고 볼 수 없을 정도의 오만과 궤변, 세치혀를 놀린 장이었다"고 언급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제 남은 것은 팩트와 진실에 기해 사실 관계를 그대로 밝히는 일"이라며 "서울동부지검이 수사하고 있지만 우리는 그 수사 결과를 인정할 수 없다는 말을 드린다"고 지적했다.


동부지검의 수사 과정에 대해 주 원내대표는 "추미애 장관이 보낸 검사장과 사람들로 짜여있을 뿐 아니라 이미 수사를 8개월이나 지연하고 있고, 진수을 누락하려 했던 검사가 인사를 통해 다른 청에 갔음에도 복귀를 시켜 수사하게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주 원내대표는 "추 장관이 자기 사건에 관여해 자기가 혐의 없다고 온 천하에 떠들어놓고, 자기가 보낸 검사장과 검사들이 결론을 내리는 이런 상황을 어느 국민이 인정하고 믿어주겠나"라며 "늘 입으로 달고 다니는 공정과 전혀 거리가 먼 수사 행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추미애 장관이 떳떳하고 자신있다면 특임검사 혹은 특별수사단, 아니면 국회에 특별검사 신청이라도 해서 밝혀야 한다"며 '자기 사건을 셀프로 결정하는 일이 있어선 안 된다"고 했다.


아울러 주 원내대표는 "군에 남아있는 자료로는 추 장관 부부가 아들 관련 민원을 넣은 것으로 확인되는데, 추 장관은 민원 제기한 일이 없다고 하니 아들 서 일병에게는 또 다른 부모가 있는 모양"이라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고, 세치혀와 궤변으로 진실을 덮을 수 없다. 검찰이 더 이상 망가지지 않으려면 국민이 믿을 수 있는 중립적이고 소신 있는 독립 수사팀이 나서야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