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세계 강남점, 명품 가구 브랜드 잇따라 선보이며 매출 견인


입력 2020.09.08 07:59 수정 2020.09.08 07:59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신세계백화점 1~8월 가구 매출, 작년보다 41.7% 올라

‘가구계의 하이엔드 명품’ 폴트로나트라우 입점···플렉스폼 팝업도 선보여

ⓒ신세계 ⓒ신세계

가구도 명품의 시대가 왔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며 집에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져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명품 신장세가 뚜렷한 가운데 인테리어에 관심이 커지며 가구 시장도 커지고 있다. 소파 하나도, 침대 옆 협탁 하나도 허투루 선택하지 않고 유명 수입 브랜드, 디자이너 작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신세계백화점의 올해(1월~8월) 가구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41.7% 성장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8월도 39.1% 신장했다.


국내에서 최초로 매출 2조원을 달성한 신세계 강남점은 다양한 ‘명품’ 가구 브랜드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질 좋은 휴식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자를 위해 단독으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를 준비했다. 고가의 제품들이지만 그만큼 차별화된 제품에 지갑을 여는 고객들이 점점 늘고 있다.


국내에선 유일하게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폴트로나프라우’는 ‘가구의 하이엔드 명품’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명품 브랜드로 1924년 이태리 사보이 왕실의 공식 납품업체로 지정되면서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이태리 의회,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 빌바오 구겐하임박물관 등이 이 브랜드 제품으로 꾸며져 있으며 페라리, 마세라티, 부가티 등 대표 럭셔리 브랜드 자동차의 내부 공간도 장식해왔다.


모더니즘 가구의 상징으로 꼽히는 ‘놀(knoll)’은 가구를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꼽힌다. 디자이너 프랭크 게리, 건축가 마르셀 브로이어 등과 협업해온 작업이 많으며 유명 미술관에 전시되기도 했다.


컨템포러리 디자인으로 유명한 ‘에드라’ 역시 신세계 강남점이 단독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다.


이태리 가구 브랜드로 예술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눈에 띈다. 첨단 기술과 수공예 제품으로 높은 품질을 자랑하며 실험적인 제품들이 많다.


명품 가구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팝업 행사도 진행 중이다.


지난달부터 10월 22일까지 강남점에서는 ‘플렉스폼’의 팝업을 선보이고 있다. 10월 23일부터 12월 17일까지는 ‘펜디까사’를 만날 수 있다.


강남점은 지난달 영국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인 ‘히프노스’를 팝업으로 선보이며 세계 4대 명품 침대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으기도 했다. 그 중 최대 1억원이 넘는 ‘해스텐스’ 침대는 스웨덴 왕실 납품업체로도 잘 알려져 있다.


박성주 신세계백화점 생활팀장은 “워라밸 문화가 확산된 후 일과 삶을 구분하고 집을 위해 과감히 투자하는 고객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면서 “명품 가구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