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당정청, 6일 2차재난지원금 확정…'맞춤형 선별 지급' 가닥


입력 2020.09.04 11:16 수정 2020.09.04 11:18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靑, 이르면 6일 4차 추경 규모 및 지원 대상 발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 참석해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뉴시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 참석해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오는 6일 오후 고위 당정청 협의회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재난지원금 지급을 논의한다.


4일 여권 관계자들에 따르면 당정청은 이날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오후 1시 협의를 갖고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이를 위한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편성을 논의할 계획이다.


당정청은 이날 지난 3일 실무 당정 협의를 거쳐 만든 안을 바탕으로 최종 협의를 마무리하고, 4차 추경 규모와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방식을 확정할 예정이다. 실무 당정 협의에서는 2차 재난지원금은 전 국민에게 지급했던 1차 때와 달리 '맞춤형'으로 선별 지급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직접 본 계층이나 업종을 선별해 집중 지원하는 게 골자다.


이를 위한 4차 추경 편성 규모는 10조원 이내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여권 관계자는 "규모는 10조원 이내가 될 예정"이라며 "고위 당정청에서 최종적으로 내용을 확정하고, 이르면 6일 청와대에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의에는 당에서 이낙연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한정애 정책위의장, 정부에서 정세균 국무총리,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청와대에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최재성 정무수석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당초 고위 당정청은 3일 저녁 열릴 예정이었으나 이날 국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연기됐다.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