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원욱 "김종인, 윤석열 대선 밑밥 깔아…총장직부터 그만두라고 해야"


입력 2020.08.18 10:32 수정 2020.08.18 10:43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정기대의원대회 및 당대표·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정기대의원대회 및 당대표·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 출마한 이원욱 의원이 18일 미래통합당을 향해 윤석열 검찰총장을 야권의 대선 후보로 염두하고 있다면 윤 총장에게 총장직을 내려놓으라고 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지난 16일 검찰총장과 대통령을 '개'와 '주인'의 관계에 비유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그는 이날 KBS 라디오에서 "윤 총장이 대통령에 빗대어서 독재니 전체주의니 하는 것을 듣고 저는 이 사람의 대선 출마 선언이구나 하는 것을 느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김종인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계속 밑밥을 깔지 않았느냐"며 "(윤 총장의) 대선 출마를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갖춰야 할 요건을 따져봐야 한다는 둥 밑밥을 계속 깔고, 실제로 통합당의 대선후보군으로 올려놓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이 해야 될 일은 그런 게 아니라 '야, 너 들어와라, 통합당 문은 언제든지 열려 있다, 그리고 대선출마 하고 싶으면 일단 (총장직) 그만두고 들어와라'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게 올바른 태도가 아니었나 싶다"고 말했다.


민주당 내 윤 총장 해임론과 관련해 "정치적 발언을 일삼고 대통령에 대해 계속 문제 제기를 그 자리에서는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만약 끌어내릴 수 있으면 끌어내리는 것이 우리가 지금 해야 할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최근 민주당의 지지율 하락에 대해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으로) 민주당의 콘크리트 지지층이라고 했던 20~30대 여성이 지지를 철회하고, 또 부동산 문제가 굉장히 컸던 것 아닌가 싶다"며 "이제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공감할 수 있는 근본적 대책이 나와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유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