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대통령, '부동산 정책 총괄' 홍남기 또 신임


입력 2020.08.14 00:00 수정 2020.08.13 21:24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경제사령탑 역할 잘해…자신감 있게 정책 추진하라"

문재인 대통령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또 한 번 힘을 실어줬다. 홍 부총리는 부동산 정책 실패 등으로 야권으로부터 사임 요구를 받아 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홍 부총리로부터 2021년도 예산안 중간보고를 받은 자리에서 이 같이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강 대변인에 따르면 홍 부총리는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코로나19 위기 극복이 시급한 상황인 만큼 내년도 예산안을 경기 회복을 신속하고 강력하게 견인하는 예산으로 편성했다고 보고했다.


또 적극적 재정운영 기조 하에 선도형 국가발전전략인 한국판 뉴딜의 마중물 예산을 충분히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강 대변인은 "홍 부총리는 내년도 예산안과 함께 시중의 풍부한 유동성이 한국판 뉴딜 분야에 투자되고 국민에게 성과가 공유될 수 있도록, 국민참여형 한국판 뉴딜 펀드를 조성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보고했다"며 "정부는 앞으로 당정 협의를 거쳐 국회에 제출할 내년도 예산안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의 보고를 받은 문 대통령은 "OECD 37개국 가운데 성장률 1위가 전망될 정도로 경제부총리가 경제 사령탑으로서의 총체적 역할을 잘하고 있다"고 공을 치하한 뒤 "자신감 있게 정책을 추진하라"고 격려했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