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통합당, '집값 안 떨어져" 진성준 발언에 "솔직하게 얘기했네"


입력 2020.07.17 12:21 수정 2020.07.17 13:27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김종인 "대책 얘기해 봐야 집값 안 내려간다는 것 상식적 얘기"

주호영 "진성준, 청와대 근무·서울시 부시장…무능하기 짝이 없다

이 정권 무능·이율배반 압축적으로 표현한 말…김현미 물러나야"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을 맡고 있는 진성준 의원이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굳은 표정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을 맡고 있는 진성준 의원이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굳은 표정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미래통합당 지도부는 17일 "집값 안 떨어진다"는 발언을 해 논란을 빚고 있는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솔직하게 얘기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제헌절 행사 직후 기자들과 만나 "과거 사례를 볼 것 같으면 이번에 여러 가지 (부동산 대책을) 얘기해 봐야 결국은 (집값이) 안 내려간다는 것을 상식적으로 얘기한 거라고 본다"고 언급했다.


같은 행사에 참석한 주호영 원내대표도 "진성준 의원이 이 정권 청와대에서 근무도하고 서울시 부시장도 했던 분 아닌가, 그래서 진심을 이야기했다고 본다"며 "모든 정책을 다 써도 집값을 못 잡고 있지 않나, 방향을 바꿔야 한다. 무능하기 짝이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국민들이 분노하는 것은 (정권이) 국민을 괴롭히는 정책만 하면서 집값을 못 잡는 이유를 자인한 것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김현미 국토부장관이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김 장관은 짧은 기간 22가지의 정책을 썼음에도 집값을 못 잡고 있다"며 "본인은 정책들이 제대로 작동된다고 하는데, 잘 작동되는데 집값이 이렇게 폭등하고 있다면 당장 스스로 그만둬야한다. 스스로 그만두지 않으면 문재인 대통령이 해임하고 사람을 바꾸고 다른 정책으로 집값을 잡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김 장관을 그대로 둬서도 안 되고 이렇게 해도 집값 내려가지 않는 사람이 정책을 맡아서는 안 되지 않겠나"라며 "(진성준 의원 발언은) 이 정권의 무능과 이율배반을 압축적으로 표현한 말이라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주 원내대표는 "김 장관이 스스로 그만둘 것을 촉구하고 그게 되지 않으면 저희들이 해임건의안을 행사할지 검토해 볼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