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간] "당신은 잘하고 있어요"…'내가 빛나는 순간'


입력 2020.05.31 05:00 수정 2020.05.30 21:55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도서 '내가 빛나는 순간'.ⓒ자음과 모음 도서 '내가 빛나는 순간'.ⓒ자음과 모음

시시각각 변하는 세상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가치와 의미를 잃어버리곤 한다. 너무 많은 비교 대상과 넘어야 할 산을 보며 우울하고 불안하기만 하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번역된 작가, 파울로 코엘료가 나를 사랑하는 일에 서툰 사람들을 위한 에세이를 내놨다.


파울로 코엘료의 신작 '내가 빛나는 순간'은 나를 사랑하는 법을 알려준다. 1장 '나를 믿고 한 걸음 앞으로'와 2장 '오늘의 마음을 소중하게 돌보며'에는 스스로 좋은 점을 발견하고 마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게 해주는 글들을 담았다. 3장 '나에서 우리가 되는 연습'과 4장 '사소한 순간이 쌓이면 멋진 마법이 된다'에서는 자신을 먼저 사랑하는 자세가 건설적인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단순한 '자기애'가 아니라 건강한 자존감을 키워야 한다는 거다.


이 책의 주인공은 나다. 좌절과 시련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으려면 나를 사랑해야 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누구도 두려워하지 마세요. 나는 나의 편입니다", "남들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든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한테 너그러워지세요. 당신은 지금 아주 잘하고 있으니까요"라는 저자의 응원은 독자에게 소소한 위로가 된다.


일러스트 작가 윤예지가 그림을 그렸다. 파울로 코엘료의 따뜻한 글과 어우러져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


파울로 코엘료 지음 / 박태옥 옮김/ 윤예지 그림 / 자음과 모음 / 1만3500원.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