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진중권 "신천지=새누리? 아무 관계 없다…문빠들의 나꼼수 선동 재탕"


입력 2020.02.25 13:47 수정 2020.02.25 17:28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진중권 일침…"아무런 관계 없어…통합당은 더욱"

신천지교회와 과거 NL 주사파 운동권 유사성 주목

"신천지 포교방식, 옛 비합법 운동권 그것과 닮아

사이비교단이 한 때의 NL운동권과 합쳐 고도로 발달"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연합뉴스

진보진영 대표 논객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논란이 된 신천지교회가 과거 박근혜 전 대통령 혹은 새누리당과 연관이 있다는 일부 세력의 주장에 대해 "문빠들의 나꼼수 김용민 선동의 재탕"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한 진 전 교수는 신천지교회와 문재인 정부의 주요 인사들이 과거 속했던 NL 주사파 운동권과의 유사성을 주목하고 나섰다.


진 전 교수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빠들이 또 다시 '새누리=신천지'라는 선동에 들어간 모양인데, 옛날에 나꼼수 김용민이 했던 선동의 재탕"이라며 "신천지는 박 전 대통령이나 새누리당과 아무 관계가 없다. 현재의 미래통합당과는 더더욱 그렇다"고 언급했다.


이어 진 전 교수는 "신천지는 NL운동권 중 일파가 도중에 정치적 목표를 잃은 채 그 문화와 그 멘탈리티를 그대로 가지고 종교화한 것에 가깝다"라며 "김일성의 자리에 이만희를 대신 올려놓았다고 할까, 신도들 모아놓고 카드섹션과 매스게임 하는 것, 이거 다 전체주의 문화다. 아이들 데려다가 교주 앞에서 찬양율동을 시키던데, 그 모습도 북한에서 하는 것과 똑같더라"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신천지교의 포교방식이 옛날 비합법 운동권의 그것과 놀라울 정도로 닮은 것은 그 때문"이라며 "옛날 NL의 하부 대중조직의 저학년 멤버들은 자기들이 어디에 들어와 있는지조차 몰랐다. 마음 좋은 선배님들이 주사파라는 사실도 당연히 알 수가 없었고, 그 사실을 알 때 쯤이면 이미 포섭당한 상태로 지금 신천지교에서 사용하는 방식이랑 똑같다"고 강조했다.


과거 민주노동당의 주역들이 당에서 쫓겨나 '진보신당'을 만들어야 했던 역사를 거론하며 진 전 교수는 "추수꾼을 들여보내 다른 교회를 장악하는 '산옮김'도 NL비합법 조직이 합법적인 대중조직을 접수하는 방식과 똑같다. 신천지가 침투하면 교회들이 줄줄이 넘어가거나 두 쪽으로 쪼개지지 않느냐, 옛날 민노당도 NL에게 통째로 접수당해 원래 당을 만들었던 주역들이 쫓겨나 진보신당을 만들었던 것이 교회에서 반복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진 전 교수는 "즉 사이비교단이 한 때의 NL운동권과 합쳐 고도로 발달한 정치적 노하우로 무장한 덕에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이라며 "방역 당국이 애를 먹는 것도 이들의 교단 운영이 정상적인 교회의 그것과 달리 비합법 정치세력의 조직 운영 및 조직 보위 방식을 그대로 빼닮았기 때문이다. 우리 눈엔 이상하게 보여도 그들에게는 그게 너무나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진 전 교수는 "신도들이 신분을 안 밝히려 하는 것도 그와 관련이 있다"며 "한국사회에서 북한과 주체사상이 지금까지도 터부로 여겨지듯이, 한국기독교에서 신천지는 이단으로 규정돼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교회들과 다리 제 신분을 감춘 채 조용히 접근하여 대상자를 세뇌시키는 식으로 활동할 수밖에 없다. 정체가 드러나면 아예 포교도 못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1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