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유승민 "文정부, '중국 눈치 보기'에 국민 심판 받을 것"


입력 2020.02.03 10:38 수정 2020.02.03 10:41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강력한 입국 금지 대책 시행해야…후베이성 방문자 금지 조치 허술해

국민에 불안해하지 말라고 강요할 게 아니라 정부 강력 선제 조치 필요

3월 신학기 맞춰 입국하는 중국인 유학생 문제…개학 4월 이후 늦춰야"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이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1차 당대표단회의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이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1차 당대표단회의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은 3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사태를 두고 문재인 정부의 대응을 비판하며 "혹시라도 '중국 눈치 보기' 때문에 확산을 제대로 막지 못한다면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유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단회의에서 "국가 위기 앞에는 초당적 대처가 옳기에 정부의 강력한 대처를 기대하고 지켜봤지만, 어제 정부가 대책이라고 발표하는 것을 보고 도저히 참기 어려웠다"며 "우선 강력한 입국 금지 대책의 즉시 시행을 요구한다. 후베이성을 방문한 외국인에 대한 입국금지 조치는 너무나 허술한 뒷북조치로, 중국 내 후베이성 밖 지역에 수많은 확진 환자와 사망자가 속출하는 마당에 아무 소용이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유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과 일부 언론매체들이 내가 주장한 입국 금지 조치를 비난했는데 참으로 어이가 없다"며 "신종 코로나는 우리가 겪어보지 못한 전염병으로, 이럴 때는 기존의 매뉴얼이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국민에게 불안해하지 말라고 강요할 게 아니라 정부의 강력한 선제 조치가 있어야 국민이 안심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위원장은 "중국 눈치보다가 다른 나라들이 다 하고 나서 찔끔 따라가는 정책을 펼치는 정부를 국민이 신뢰하지 않는다"며 "미국·이탈리아·몽골·호주·뉴질랜드 등 수많은 나라들이 중국인 및 중국을 다녀온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1일 평균 중국에서 들어오는 입국자 수가 3만 5천여명 되는 중국과 가장 가까운 나라인 데, 후베이성 방문자만 입국 금지하는 조치로 확산을 막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꼬집었다.


유 위원장은 "문 정부는 중국 눈치를 보다 뒷북치고 실기해서는 안 된다"라며 "말로만이 아니라 정말 과하다 싶을 정도로 대응해야 한다. 상황을 봐서 부족하면 추가 대책을 내놓겠다고 정부가 말했는데, 그런 정부는 필요없다. 너무 늦기 떄문"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유 위원장은 "3월 신학기에 맞춰서 2월에 대거 입국하게 될 중국인 유학생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약 7만여명의 중국인 유학생이 전국 각 대학교를 다니게 되면 과연 학교 수업이 제대로 진행되겠느냐"며 "교육부는 일단 모든 학교의 개학을 4월 이후로 늦추고 중국인 유학생 입국 제한 등 선제적 조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