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재원 "'묻지마 현금살포'는 민주당의 매표행위"


입력 2020.01.07 10:26 수정 2020.01.07 10:27        정도원 기자

"정부사업, 대한민국 발전 아닌 선거 포커스

'묻지마 현금살포'는 현대판 관권선거 전형"

"정부사업, 대한민국 발전 아닌 선거 포커스
'묻지마 현금살포'는 현대판 관권선거 전형"


김재원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사진 왼쪽).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재원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사진 왼쪽).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재원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이 총선을 앞두고 고위당정협의를 통해 각종 '현금 살포성 사업'을 발표하는 것은 노골적 관권선거, 현대판 매표행위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재원 의장은 7일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와 청와대의 고위급 인사가 참석한 당정협의가 총선 100일을 앞두고 개최됐다"며 "94만50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사업을 조기 시행하고 90조 원 규모의 중소기업 자금을 지원하고 1200억 원 규모의 장려금을 설 전에 조기 집행하는 등 현금 살포가 주 내용"이었다고 포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주도하고 정부가 실행하는 대다수 사업이 대한민국 발전의 초점이 아니라 민주당의 선거 승리에만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며 "이는 매표(買票)행위나 다름없다"고 질타했다.

이날 모두발언에서 김재원 의장은 국토연구원도 불가능하다는 공공기관 지방이전과 서울시 등 민주당 광역단체장이 잡고 있는 지자체의 편법 선거운동도 성토했다.

김 의장은 "최대 351개 공공기관을 지방으로 이전하겠다는 민주당 발표도 있었다. 국토연구원은 불가능하다고 주장하는데도 민주당은 억지를 부리며 연구 결과를 압박하고 있다"며 "모든 민주당 후보자들의 공공기관 유치 공약 반영을 위해 주문제작 용역보고서를 요구하는 것 같다"고 혀를 찼다.

이어 "서울시는 비영리단체·공익단체 지원 명목으로 매해 20억 원 규모의 혈세를 뿌리고 있다"며 "정부 입장의 스피커 역할을 하게 될 이런 '묻지마 현금 살포'는 지방자치단체의 편법 선거운동 지원이자 현대판 관권선거의 전형"이라고 규탄했다.

아울러 "민주당이 청와대와 함께 공모해서 선거법 위반을 주도하고 있다"며 "선관위는 엄정하게 다뤄달라"고 촉구했다.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