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온라인 금액 상품권’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입력 2019.12.24 09:44 수정 2019.12.24 09:45        백서원 기자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주식 온라인 금액상품권 서비스’를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지정은 7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해외주식 소수점 서비스’에 이어 올해 들어 두 번째 성과다.

이번에 지정된 혁신금융서비스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신한금융투자가 발행하는 해외주식 상품권을 구매·선물할 수 있고, 상품권을 소지한 소비자가 해당 상품권을 신한금융투자 플랫폼에 등록한 뒤 해외주식에 소수 단위로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소액(소수(小數) 단위 포함)으로 투자하는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기반 소액투자 비즈니스의 확장 모델이다.

이 서비스가 출시되면 미국에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어린이들에게 소비성 장난감 대신 디즈니주식상품권을 줘 자연스러운 경제 교육을 하듯이 한국에서도 커피 기프티콘 대신 해외주식 기프티콘을 소액으로 선물할 수 있게 된다.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주식소수점 매매, 온라인 금액상품권(기프티콘) 외에도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유통플랫폼’을 제공하는 카사코리아, 개인투자자간 주식대차 플랫폼’을 제공하는 디렉셔널 등 혁신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혁신금융에 앞장서고 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