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알피니언, 고성능 초음파 진단기 ‘이큐브 8 다이아몬드’ 출시


입력 2019.08.27 17:17 수정 2019.08.27 17:24        이홍석 기자

실시간 정확한 초음파 영상 구현...초음파 진단기 시장 적극 공략

실시간 정확한 초음파 영상 구현...초음파 진단기 시장 적극 공략

일진그룹의 초음파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알피니언 메디칼시스템(대표 최영춘)은 고성능 초음파 진단기 ‘이큐브 8 다이아몬드(E-CUBE 8 Diamond)’를 앞세워 초음파 진단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출시된 이큐브 8의 화질을 크게 향상시키고 옵션을 강화한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화질 향상을 위해 상위 모델의 이미지 엔진을 탑재했으며 보다 선명한 혈류 측정 이미지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해졌다.

또 복부·산부인과·두경부·소아·심장·근골격계 등 광범위한 진료 영역에 사용되는 ‘프로브’를 모두 탑재해 범용성을 높였다.

‘프로브’는 환자의 몸에 초음파를 보내고 반사된 초음파를 영상화해 인체 내부를 측정하는 기기로 초음파 진단기기의 핵심 기기다.

이큐브 8 다이아몬드에는 이큐브 8 대비 4개 추가된 18개의 프로브가 탑재됐다.

특히 편리한 진단을 위해 모니터의 좌우 높낮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관절형 암과 컨트롤패널(Control Panel), 임상 이미지를 화면 전체에 가득 채우는 풀스크린 기능 등 다양한 옵션을 적용했다.

최영춘 알피니언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우수한 성능과 고사양 옵션, 경제성을 갖춘 합리적인 모델”이라며 “초음파 진단을 처음 도입하려는 병원은 물론 중소형 병원 및 클리닉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측은 이 제품을 9월 초음파 학회에 선보이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