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강인 외면한 벤투 “소속팀 활약 계속 체크”


입력 2019.03.27 00:39 수정 2019.03.27 00:40        서울월드컵경기장 = 김평호 기자

이강민·백승호 등 유망주, A매치 데뷔 불발

향후에도 지속적인 관찰 계획 밝혀

대한민국 이강인이 26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남자 축구대표팀과 콜롬비아와의 평가전에서 경기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대한민국 이강인이 26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남자 축구대표팀과 콜롬비아와의 평가전에서 경기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남미의 강호 콜롬비아를 상대로 짜릿한 승리를 거둔 파울루 벤투 감독이 경기에 투입하지 않은 유망주들을 좀 더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축구대표팀은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콜롬비아와의 평가전에서 손흥민과 이재성의 골로 2-1 승리를 거뒀다.

2년 전 수원서 2-1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한국은 콜롬비아를 상대로 또 다시 매서운 힘을 제대로 보여줬다.

하지만 기대를 모았던 이강인(발렌시아)과 백승호(지로나)가 이날 그라운드를 누비는 모습은 찾아 볼 수 없었다.

2경기 연속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린 이강인도, 볼리비아전에서 출전 선수 명단에도 들지 못했던 백승호 역시 벤투 감독의 호출을 받지 못했다.

벤투 감독은 “젊은 선수들은 앞으로도 계속 관찰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번 소집 훈련을 통해 젊은 선수들의 능력을 잘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 소속팀 활약을 계속 체크 할 것”이라며 “3월에는 이 선수들을 보다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득점 침묵을 깬 에이스 손흥민에 대해서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이 좋은 경기를 해줬다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2경기서 투톱 파트너가 바뀌었다. 각자 특징도 다른 선수들이었다”며 “하지만 모든 경기서 다른 파트너들과 호흡을 맞추면서 수비나 공격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이미 해당 포지션에 경험이 있다. 어떤 것들이 요구되는지 잘 알 수 있었고, 나중에 어떻게 활용할지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전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