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심재철 재반격…"사우나 말고 고급음식점 내역 공개하라"


입력 2018.09.30 15:42 수정 2018.09.30 17:09        정도원 기자

"靑, 유리한 것만 '체리피킹'하듯 변명하지 말라

5500원 사우나비 말고 고급음식점 내역 공개해야"

"靑, 유리한 것만 '체리피킹'하듯 변명하지 말라
5500원 사우나비 말고 고급음식점 내역 공개해야"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사진)은 30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경찰들 사우나를 위한 5500원 내역을 미담으로 홍보하지 말고 1인당 10만 원이 넘는 고급 음식점에 갔던 내역을 상세하게 밝히라고 공박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사진)은 30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경찰들 사우나를 위한 5500원 내역을 미담으로 홍보하지 말고 1인당 10만 원이 넘는 고급 음식점에 갔던 내역을 상세하게 밝히라고 공박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청와대 업무추진비 관련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자신의 폭로에 대한 청와대의 해명을 조목조목 반박하고 나섰다.

심 의원은 30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고급음식점 식사 의혹 ▲심야 술집 사용 의혹 ▲회의참석수당 지출 의혹 등에 대한 청와대의 해명을 반박했다.

심 의원은 청와대 해명의 핵심을 이룬 '경찰 5500원 사우나 비용 해명'과 관련해 "경찰에게 5500원 사우나 시켜준 것을 미담으로 홍보하면서, 왜 자신들이 1인당 10만 원 넘는 고급음식점에서 70여 차례 식사한 것은 해명하지 못하느냐"며 "자신에게 유리한 것만 골라서 '체리피킹'하듯 변명하지 말라"고 일침을 가했다.

아울러 "청와대 관계자가 언론 인터뷰에서 메뉴와 식대 내역 전체를 공개할 수 있다고 말했다더라"며 "1인당 10여만 원 이상의 코스 요리, 최고급 식당에서 식사한 상세 내역을 공개하기를 기대한다"고 압박했다.

또, 문제가 된 '경찰 사우나 비용' 자체에 관해서도 "정부 예산집행지침에 업무추진비를 쓸 수 없는 '의무적 제한업종'으로 사우나를 분명히 적시하고 있다"며 "위로하기 위해 사우나를 시켜줬다면 예산 사용이 금지된 업무추진비가 아닌 별도의 예산으로 충당했어야 하는데, 목적이 타당하다면 예산지침은 무시해도 된다는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청와대는 24시간 일하기 때문'이라는 이유로 심야 술집의 업무추진비 사용을 해명한 것에 대해서도 반박이 이어졌다.

심 의원은 "11시 넘어 술집에서 업무추진비를 사용한 것을 청와대는 24시간 일하기 때문이라고 변명하는데, 24시간 일하면 업무추진비로 심야에 술을 먹어도 된다는 것이냐"라며 "군인·경찰·소방관 등 24시간 국민의 삶을 지키는 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청와대 비서진들이 회의참석수당을 수령한 것과 관련해, 인수위원회를 꾸릴 수 없어 정책자문료로 집행한 것이라는 해명에 대해서도 '꼼수이고 편법'이라고 일축했다.

심 의원은 "재정정보시스템에서 정책자문료는 회의참석수당과는 분명하게 별도로 존재한다"며 "청와대 비서진으로서 자기가 맡은 업무를 한 것이므로 회의참석수당이 부당한데도, 신분이 민간인이었으므로 괜찮다는 것은 완전한 꼼수이고 편법"이라고 주장했다.

나아가 청와대가 업무추진비와 관련해 "감사원 감사 결과 문제없다고 했다"고 해명한 것에 대해서도 "지난 5월 청와대 업무추진비는 감사원 감사중점대상에서 빠졌다"고 반박했다.

심 의원은 "청와대가 반성할 줄은 모르고 작은 위반이 뭐가 문제냐고 강변하며, 심지어 총무비서관은 명백한 편법인 '꼼수 수당'을 대통령 재가를 받았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책임으로 전가하고 있다"며 "업무추진비와 회의참석수당 문제에 대한 청와대의 해명 대응이 놀라울 뿐"이라고 비판했다.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