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D-report] '미투'의 가해자 아닌 피해자 양산 '우려'


입력 2018.02.27 00:11 수정 2018.02.27 09:12        김명신 기자

배우 곽도원 오달수 "사실 무근" 입장 고수

잇단 미투 폭로글, 인터뷰 vs 배우들 입장차

배우 곽도원과 오달수는 성추행설과 관련해 전면 부인했다. ⓒ 데일리안DB 배우 곽도원과 오달수는 성추행설과 관련해 전면 부인했다. ⓒ 데일리안DB

미투 운동이 영화계에도 확산돼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배우 곽도원과 오달수는 성추행설과 관련해 전면 부인했다.

특히 이들은 스크린계 최고의 활약을 하고 있던 상황으로, 이윤택 연출가의 연희단거리패 소속이었다는 점만으로도 이윤택 사건과 맞물려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후 미투 SNS 글을 통해 이들과 관련해 성추행이 제기됐고 이를 각각 부인하며 전면 반박했다.

앞서 한 네티즌은 "1990년대 부산 가마골 소극장. 어린 여자 후배들을 은밀히 상습적으로 성추행하던 연극배우. 이윤택 연출가가 데리고 있던 배우 중 한 명이다. 지금은 코믹 연기하는 유명한 조연 영화배우다. 하지만 내게는 변태 악마 사이코패스"라거나 "이윤택 연출가가 데리고 있던 배우 중 한 명인 오모씨는 할 말이 없으리라 생각된다. 1990년대 초반 이윤택 연출가가 소극장 자리를 비웠을 때 반바지를 입고 있던 내 바지 속으로 갑자기 손을 집어넣고 함부로 휘저었다"는 등의 글을 올렸다.

오달수는 26일 "저를 둘러싸고 제기된 주장은 결코 사실이 아닙니다. 그런 행동은 하지 않았다"라며 "댓글과 그 익명 댓글을 토대로 작성된 기사를 접하는 순간, 참담한 심정으로 1990년대 초반의 삶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렇게 30년 전, 20대 초반으로 돌아가 차분히 스스로를 돌이켜 보았지만, 그런 행동을 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오랜 시간 끝에 해명한 오달수는 "제 입장을 밝혀드림에 있어 많은 분들의 바람과 질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지체된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면서 "그 이유는 현재 제가 참여하고 있는 영화의 촬영 일정이 2월 24일까지 잡혀 있었습니다. 저는 배우로서 얼마 남지 않은 촬영을 마무리 짓는 게 도리이고, 촬영장을 지키는 것이 제작진에게 이번 건으로 인해 그나마 누를 덜 끼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곽도원 역시 지난 25일 극단 신인 여배우를 향해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폭로가 나왔고, 이에 대해 곽도원 측은 즉각 "해당 글은 사실무근이다. 일단 시기가 전혀 맞지 않는다"라고 해명했다.

곽도원 측은 "7~8년 전에는 곽도원이 극단에서 활동하지 않고 영화 '황해'를 촬영하고 있던 시기"라고 적극적으로 해명하고 나섰다.

배우 조민기 조재현 최일화 등 잇단 성추행 폭로 파문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그에 반해 곽도원 오달수의 경우, 정확한 작성자가 등장하지 않는데다 아니면 말고 식을 글과 삭제 등으로 미투 운동 취지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과 더불어 무고의 죄에 대한 경각심이 다시금 제기되고 있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