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 대통령 "과거처럼 유약하게 대화만 추구하지 않겠다"


입력 2018.01.05 15:33 수정 2018.01.05 15:34        이충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5일 청와대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초청 신년 오찬에 참석하는 어르신들과 오찬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5일 청와대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초청 신년 오찬에 참석하는 어르신들과 오찬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5일 남북문제와 관련 "과거처럼 유약하게 대화만 추구하지 않겠다. 강력한 국방력을 기반으로 대화를 추진하고 평화도 추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초청 신년 오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북한 문제가 물론 어렵지만 더 어려운 것은 내부의견의 분열"이라며 "어르신들께서 새 정부의 대북 정책을 믿고 지지해 주시고, 국론을 하나로 모아주시면 제가 잘 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남북 간 연락채널이 개통된 것과 관련 "지난 2년간 남북 간 연락채널이 완전히 단절돼 우발적 위기상황에 대처할 방법조차 없는 실정이었다"며 "이제 남북회담을 거쳐 평창 동계올림픽에 북한이 참가하게 되고 거기에서 남북관계 발전의 기회를 만들어내고자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전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통화 내용을 소개하며 "트럼프 대통령도 남북대화를 적극 지지하고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군사훈련을 연기하는데 동의해줬다"며 "이는 남북대화를 지지하고 이것이 잘 되면 북미 간 대화 여건까지 조성된다고 보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