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패션기업 영업이익률 하락세…브랜드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효율화
"패션만으로 부족하다"…화장품·식음료 사업 등 신규 사업 발굴 활발
패션업계 침체로 새로운 사업 분야로 외연을 넓히는 기업들이 잇따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인수한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 '딥디크' ⓒ신세계인터내셔날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가 미국 뉴욕에서 2018년 봄·여름 시즌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모습. ⓒ삼성물산 패션부문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해외 제품 수입대행을 맡고 있다. ⓒ신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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