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가좌동을 출발하여 인천 산곡동, 삼산동, 부천 상동, 중동, 약대동, 서울 강남고속터미널, 교보타워사거리, 강남역, 양재역 등을 거쳐 양재시민의숲에서 회차하는 9800번 시외버스가, 오는 15일부터 인천지역 정류장 위치를 대폭 변경함과 동시에 강남대로에서 버스중앙차로를 운행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이번 변경을 통해, 인천지역에서는 운행경로의 큰 변동은 없으나 약간의 직선화가 이뤄지며 기존 정류장 대신 삼보아파트, 산곡동 롯데마트, 금호아파트, 부평경찰서, 부평공고, 삼산동, 삼산월드체육관 정류장에 정차하게 된다.
서울지역에서는 강남대로 버스중앙차로를 운행함에 따라 가변차로가 아닌 버스중앙차로 상의 교보타워·기업은행앞, 교보타워사거리, 강남역, 우성아파트, 뱅뱅사거리, 양재역 정류장에 정차한 후, 교육개발원 정류장을 거쳐 양재시민의숲에서 회차하게 된다.
부천지역에서의 변화는 없으며, 서울지역에서 강남대로 버스중앙차로를 이용하게됨에 따라 신분당선 공사에 따른 교통체증으로 인한 운행시간 증가로 불편이 따르던 강남지역 운행이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변경과 관련한 자세한 사안은, 삼화고속(www.samhwaexpress.co.kr, 032-579-3566)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