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짬뽕 무서운 성장..."짜왕도 이정돈 아니었는데"

임소현 기자

입력 2016.01.07 10:09  수정 2016.01.07 11:16

출시 50일만 2000만봉 돌파...농심 "짜왕과의 시너지도 한 요인"

농심 맛짬뽕. ⓒ농심

농심 맛짬뽕이 출시 50일만에 2000만봉 판매를 돌파하며 라면 시장에서 몸집을 키우고 있다. 짜장라면 중 인기를 끌었던 짜왕도 출시 두달 이후 1600만봉을 돌파했던 것을 감안하면 무서운 속도다.

농심은 7일 지난 11월 16일 출시된 농심 맛짬뽕이 출시 50일만에 20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12월 한달간 판매량은 1300만봉에 달했다.

농심 맛짬뽕은 3mm 굴곡면에 불맛을 살린 깊고 진한 국물이 특징으로, 면발에 홈이 파여있어 국물이 잘 배고 더욱 풍성한 짬뽕맛을 느낄 수 있다.

농심 맛짬뽕의 인기는 추운 겨울, 특별한 면발과 진한 국물이 새로움을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각종 채소를 센 불에 순식간에 볶고 그 향을 포집해 구현한 불맛도 특징이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맛짬뽕은 최근 A대형마트에서 짬뽕라면 중 판매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라며 "짜왕과 함께 병행진열하면서 짜장면과 짬뽕을 함께 구매 유도한 것도 폭발적 판매증가의 한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농심 맛짬뽕의 인기에는 수요 예측에 따른 생산체계 구축도 한 몫 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농심은 맛짬뽕 출시와 동시에 안양, 안성, 구미, 부산 등 전 공장 생산체계를 갖춰, 안정적인 공급으로 폭발적인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했다.

농심은 이번 달부터 맛짬뽕의 해외 수출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이미 미국, 캐나다, 중국과 수출상담을 끝내고 1월말 선적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짜왕의 해외수출이 현지 교포들의 열렬한 요청에 의한 것이었다면, 이번에는 짜왕에 대한 만족이 맛짬뽕에 대한 기대감으로 바뀐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향후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농심 맛짬뽕을 짜왕과 함께 라면시장 TOP 5 브랜드에 입성시키고, 연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농심의 6번째 파워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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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소현 기자 (shlim@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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