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진성준 "통진당과 연대? 지금은 아니지만 상황지켜봐야"


입력 2015.02.09 14:49 수정 2015.02.09 15:00        이슬기 기자

"옛 통진당 의원들 4월 보궐 정국 반향일으킬 가능성 높지 않아"

진성준 새정치연합 의원이 9일 전 통진당 의원들의 4월 보궐선거 출마에 대해 "큰 반향을 일으킬 가능성은 높지않다"고 내다봤다.(자료사진)ⓒ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진성준 새정치연합 의원이 9일 전 통진당 의원들의 4월 보궐선거 출마에 대해 "큰 반향을 일으킬 가능성은 높지않다"고 내다봤다.(자료사진)ⓒ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진성준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오는 4월 보궐선거에 전 통합진보당 의원들이 출마 의사를 밝힌 것과 관련해 “정국에 큰 반향을 일으킬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내다봤다.

진 의원은 이날 오전 PBC 라디오 인터뷰에 출연해 통합진보당과의 연대 가능성을 묻는 사회자의 질문에 “통진당 옛 정치인들이 독자적으로 출마를 모색하고 있는데, 이런 흐름들이 앞으로 어떻게 지속될지는 지켜봐야한다”며 이같이 답했다.

그는 이어 “문희상 비대위원장 체제 마지막으로 접어들면서 당 지지율이 오르고 있고 마침 어제 전당대회를 당의 전열이 새롭게 정비되면서 얼마든지 당의 지지율과 국민적 신임, 기대 이런 것이 높아질 수 있는 상황”이라면서 “지금은 그것을 예단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다만 ‘아직까지는 지켜보겠다는 말로 해석해도 되겠느냐’는 사회자의 재질문에는 “네”라고 답하며 “지금은 연대를 생각하지 않고 있고, 정국 상황을 지켜봐야한다는 말씀”이라고 말해 가능성을 완전히 닫아두지는 않았다.

한편 전날 문재인 신임 당대표는 수락연설에서 박근혜정부와의 전면전을 선포하고 나서면서 당 안팎에서는 ‘당내 갈등을 외부로 돌리기 위한 전략’이라는 지적도 제기됐다.

이에 대해 진 의원은 “그건 그야말로 정치공학적으로 해석하는 것”이라며 “제1야당 대표로서 마땅한 선언”이라고 잘라 말했다.

그는 “현재 박근혜정부의 국정 지지도가 막바로 말해준다고 생각한다”며 “박 대통령이 이제 취임한지 2년이 지나가고 있는 상황인데 역대 어느 정부도 집권 2년차, 3년차에 접어들면서 이렇게 저조한 지지율을 보인 정부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그간의 이룩했던 민주주의를 뒤로 돌리고 또 서민 경제를 완전히 바닥에 놓이게 한 문제에 대한 국민적 비판이 있기 때문에 이런 정책 기조를 계속한다면 좌시할 수 없다는 대표의 선언”이라고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이슬기 기자 (wisdo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