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극 ‘유럽 블로그’ 김수로, 강성진, 성두섭 등 캐스팅을 공개했다. ⓒ 아시아브릿지콘텐츠
음악극 ‘유럽블로그’가 다시 한 번 감성 충만한 유럽 이야기로 중무장해 돌아온다.
‘유럽블로그’는 김수로프로젝트와 연우무대의 첫 번째 합작 프로젝트로 대학로 최고의 이야기꾼 정민아 작가와 이진욱 작곡가, 그리고 뮤지컬 ‘머더 발라드’ 연극 ‘유도소년’을 흥행시키며 재간 넘치는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재준 연출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특히 김수로 프로듀서의 에너지와 연우무대의 유인수 프로듀서의 노련함이 더해져 변함없이 아름답고 감성적인 작품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유럽블로그’는 배우들이 직접 유럽을 여행하며 일어난 에피소드와 현지에서 찍어온 영상을 극 속에 녹여내 유럽 감성을 살린다. 여기에 3인조 밴드가 라이브로 연주하는 10여 개의 작은 뮤직 넘버는 마치 관객들이 유럽을 함께 여행하는 듯한 공감대를 만들어낸다.
무엇보다 화려한 캐스팅이 눈길을 끈다. 여행에 죽고 여행에 사는 남자, 말끝마다 “여행은 그런거야”를 입에 붙이는 베테랑 여행가 종일 역에는 만능 엔터테이너 김수로가 초연에 이어 다시 한 번 출연한다. 초연 당시 극의 감초 노릇을 톡톡히 했던 김수로가 또 어떤 색다른 모습으로 관객들을 울고 웃길지 주목된다.
김수로와 함께 종일 역을 맡게 된 강성진은 ‘이기동 체육관’에 이어 두 번째로 김수로프로젝트에 합류했다. 영화, 뮤지컬을 넘나드는 베테랑 연기자다운 포스가 기대된다.
여기에 최근 연극 ‘내 아내의 모든 것’ ‘데스트랩’ 등으로 치명적인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김도현, 연극 ‘이기동 체육관’ ‘밑바닥에서’와 뮤지컬 ‘젊음의 행진’ ‘총각네 야채가게’등으로 진솔한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박영필이 각기 다른 매력의 종일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밖에 모두가 부러워하는 대기업을 과감히 박차고 나와 처음으로 자신을 위해 유럽 여행길에 오른 남자 동욱 역에는 임병근, 김경수, 성두섭이 초연에 이어 다시 한 번 무대에 오른다. 또 첫사랑을 되찾기 위해 무작정 유럽 여행을 떠나 웃음과 감동을 전해줄 석호 역에는 홍우진과 서경수가 낙점돼 순수한 사랑에 대한 열정과 여행에서 그려지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온 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캐스팅부터 남다른 음악극 ‘유럽블로그’는 오는 10월 14일부터 대학로 문화공간 필링 1관에서 4개월간 공연된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