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와 격차 10% 이상 넓혀
매일유업이 컵커피 시장에서 2위와의 격차를 사상 최대 폭인 10% 이상으로 넓히며 압도적인 시장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는 2010년 이후 3년간 매출액이 무려 6배 성장하며 사상 최대의 시장 점유율 27.3%를 기록해 지난 3년 동안 연평균 19.4% 성장했다.
이를 통해 매일유업은 컵커피 만으로 전체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도 롯데칠성음료에 이어 점유율 16%로 2위를 차지했다.(시장조사기관 닐슨, 2014년 4~5월, 금액 기준)
이 같은 성과는 매일유업의 대표 라떼 브랜드 '카페라떼'와 '바리스타' 때문이라고 매일유업은 설명했다.
2개 브랜드로 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며 차별화된 전략을 펼친 데 있다.
매일유업 음료마케팅팀 관계자는 "타 브랜드들이 패키지 및 유통 차별화에 몰두하는 데 반해, 매일유업은 냉장 유통에서의 강점을 살리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냉장 컵커피 시장에 집중, 컵커피 시장 1위 및 전체 RTD 커피 시장 2위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매일유업만의 경쟁력 확보를 통해 컵커피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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