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은련카드 매출 '쑥' 노동절 특수 누려

김해원 기자

입력 2014.05.08 16:50  수정 2014.05.08 16:52

은련카드 신장률 123.1% 증가

까르띠에, 샤넬, 티파티, MCM, 스타일난다 선호

중국 최대 명절인 노동절 연휴기간 동안 롯데백화점이 중국인 관광객 특수를 누렸다.

롯데백화점은 노동절 연휴기간을 맞아 중국인 관광객이 몰리면서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6일까지 은련카드 신장률이 일평균, 본점 기준으로 118.3%, 전점 기준으로 123.1%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연휴기간 동안 본점기준으로 중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매출 상위브랜드를 분석한 결과 '까르띠에'와 '샤넬', '티파티' 등 해외명품 브랜드가 7개, 'MCM', '스타일난다' 등 패션 브랜드가 3개를 차지했다.

특히 '스타일난다'는 구매 건수 기준으로는 1위를 차지하면서 중국인 관광객의 선호도가 빠르게 높아지는 양상을 보였다. 과거, 중국인 관광객의 소비성향은 명품 및 화장품 상품군에 집중됐으나 최근 들어 스트리트 브랜드, 스포츠 상품군까지 다양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박중구 롯데백화점 마케팅담당 팀장은 "연휴기간을 맞아 롯데백화점을 찾은 중국 고객의 매출이 은련카드 기준으로 지난해보다 123.1% 증가했다"며 "특히 고액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프로모션에 참여한 중국인 수가 10배 이상 늘면서 개인여행 고객 및 고액을 구매하는 중국인 고객이 점차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다가오는 여름 휴가 시즌 및 국경절 시즌에도 한국을 찾는 중국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 행사 및 프로모션을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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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원 기자 (lemir0505@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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