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만도 '뽀송뽀송 위니아 제습기 제로' 16종 출시

남궁민관 기자

입력 2014.03.27 12:22  수정 2014.03.27 12:26

제습성능·에너지소비효율 높이고 소음·토출열기 낮춰

한국공기청정협회 HD인증 비롯해 국내 유일 '아토피안심마크' 획득

위니아만도 전속모델인 배우 김유정이 27일 새롭게 출시된 2014년형 '뽀송뽀송 위니아 제습기 제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위니아만도

위니아만도는 제습 성능과 에너지 소비 효율은 높이고 소음과 토출 열기는 낮춘 2014년형 '뽀송뽀송 위니아 제습기 제로' 신제품 16종을 27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고효율 컴프레서와 저소음 설계로 제습 성능은 높이면서 운전시 소음과 토출부에서 나오는 공기 온도는 낮췄다. 또 토출부의 팬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오토 스윙 기능'과 장마철에 빨래를 빨리 말려주는 '의류 건조 모드'를 탑재했다. 에너지소비효율은 전 모델이 1등급이다.

또 35~80%까지 희망습도를 선택하면 원하는 적정 습도로 자동 조절되며 운전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예약 타이머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물 넘침 방지 센서가 있어 수조에 물이 가득 차면 자동으로 정지되고 물을 비워야 할 때가 되면 자동으로 알려준다.

에어 프리필터를 장착해 공기 중 먼지를 제거해 줄 뿐만 아니라 플라즈마 이온을 발생시켜 공기 중에 떠다니는 각종 세균 등 유해물질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까지 제거해준다.

일부 모델(모델명 WDH-144CBWTC)은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헤파필터와 냄새까지 제거해주는 탈취필터를 장착해 제습시에 공기 청정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제습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공기 청정 기능만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특히 이 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품질인증 시험을 통과한 제습기 제품에 부여하는 제습성능(HD)인증과 업계에서 유일하게 대한아토피협회가 추천하는 '아토피안심마크'도 획득했다.

HD인증은 한국공기청정협회가 만든 △제습 능력 △제습 면적 △소음 등 단체 표준 규격에 맞게 설계된 제품에 부여된다. 국가 공인시험기관에서 품질인증시험을 통과해야한다.

또 '아토피안심마크'는 대한아토피협회가 환경 친화적 소재를 사용하거나 제품을 생산해 환경 유해 요소를 저감시킨 '아토피 예방 환경 우수기업'의 제품에 부여되는 마크다.

이번 제품은 11, 13, 14, 16, 18, 25리터까지 다양한 제습 용량별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37만~59만원대다.

이란 위니아만도 마케팅담당 부장이사는 "위니아만도는 공기 관련 전문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습기, 에어워셔, 에어컨 등 소비자의 사용 목적에 맞는 다양한 생활밀착형 공기 관련 제품으로 국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남궁민관 기자 (kunggij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