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정보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최초 취득…안전문화 조성 노력 인정

김성웅 기자 (woong@dailian.co.kr)

입력 2025.12.23 10:38  수정 2025.12.23 10:38

한국고용정보원 CI.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고용정보원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최초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 실현 및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고용정보원은 ▲안전보건 상생의지 선포식 및 민간기업 특강 개최 ▲PDCA 기반의 안전경영 운영 ▲팀단위 위험성평가를 통한 전사 위험 유해·위험요인 평가 및 개선 ▲ 협력업체 및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참여형 활동 전개 및 특별안전점검 등을 추진해 왔다.


이번 ISO 45001 인증 취득을 통해 고용정보원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운영의 효과성과 적합성을 대내외적으로 입증했다. 기존 국내 기준(KOSHA-MS) 6년 연속 인증 유지와 더불어 국제 기준까지 충족하는 안전경영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이창수 고용정보원장은 “이번 인증은 우리 원이 추진해 온 안전보건경영의 성과이자, 모든 구성원이 ‘안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우선 가치’임을 다시 한번 확인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현장의 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발굴 개선하고, 근로자뿐 아니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성웅 기자 (woo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