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은 19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 전시홀에서 열린 ‘KB굿잡 대전 일자리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한국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은 19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 전시홀에서 열린 ‘KB굿잡 대전 일자리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구직자의 진로 탐색과 신성장 산업 분야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KB국민은행, 고용노동부, 대전광역시가 공동주최한 이번 페스티벌에는 인공지능(AI), 로봇, 반도체, 전기, 전자, 기계, 자동차 등 200여개 주요 기업이 참여했다. 취업을 희망하는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해 채용 정보와 현장 면접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폴리텍대학은 현장에서 AI, 메타버스, 디지털 트윈, 바이오헬스, 반도체, 로봇, 자율주행 등 신산업 분야를 주제로 ▲전자 주사위 구현 ▲드론 해킹 ▲챗봇을 활용한 출동회피 자율주행 ▲연구용 소동물 등 다양한 직업 체험을 제공하고, 구직자 대상 교육과정 소개 및 진로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영훈 노동부 장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양형규 폴리텍Ⅳ대학장 등이 참석해 행사장을 둘러보고 참여 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이철수 폴리텍대학 이사장은 “구직자들이 차세대 기술을 직접 경험하며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산업 현장 중심의 인공지능 전환(AX) 실무 교육을 통해 AI 기반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산업 변화에 대응하는 직업교육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폴리텍대학은 학위과정을 비롯해 전 국민 대상 전문기술, 하이테크, 차세대 AI 기반 기술(AX)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