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재난관리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

박진석 기자 (realstone@dailian.co.kr)

입력 2025.11.17 17:53  수정 2025.11.17 17:53

국민건강보험공단 전경. ⓒ데일리안DB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았다. 건강보험 업무를 담당하는 핵심기관으로서 재난 대응 체계가 다시 확인됐다.


건보공단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5년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에서 A등급을 달성했다. 이번 평가로 재난 대응 역량과 핵심기반 보호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11개 분야 171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핵심기능 유지를 위한 보호계획 절차와 중점위험 관리전략 보호계획 이행 실적 등을 포함한 20개 지표로 평가가 이뤄진다.


건보공단은 건강보험 자격 부과 급여 업무를 처리하는 국민건강보험정보시스템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해당 시스템은 2013년 정보통신 분야 국가핵심기반으로 지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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