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스마트헬스케어센터, 노인 환자 비대면 진료 활성화 '앞장'

김효경 기자 (hyogg33@dailian.co.kr)

입력 2025.10.16 11:04  수정 2025.10.16 11:04

‘노인의학과 디지털 헬스케어’ 주제 심포지엄 개최

제5회 가톨릭스마트헬스케어센터 심포지엄 포스터 ⓒ가톨릭중앙의료원

가톨릭스마트헬스케어센터는 오는 25일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의생명산업연구원에서 ‘Smart Aging 시대를 위한 노인의학과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심포지엄은 의료계와 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노인의학적 관점에서 디지털 헬스케어를 중심으로 연구성과를 발표한다. ▲노인 환자 비대면 진료 ▲노인 만성대사질환 적정 관리 전략 ▲노인 환자를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의 활용 등의 임상적 경험, 향후 발전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조재형 가톨릭스마트헬스케어센터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고령화와 의료의 디지털화 시대를 아우르는 의료 AI 생태계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 의료의 큰 흐름을 주도하는 것이 센터의 핵심 역할”이라며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 의료기관이 협력해 스마트 의료 시스템 구축의 방향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노인당뇨병실증연구 협의체’와 ‘비대면진료시스템연구 협의체’가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다. 의료진을 비롯한 노인의학, 비대면 진료 및 헬스케어 분야 등에 관심 있는 참가자라면 누구나 무료 참가가 가능하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효경 기자 (hyogg3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