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남동발전, ESG경영 감사업무 협약 체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09.03 14:59  수정 2025.09.03 14:59

ESG경영 감사 전문성 제고

정보 공유 협력체계 구축

한국전력기술은 3일 김천 본사에서 한국남동발전과 '공공기관 ESG 경영 점검체계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한전기술

한국전력기술은 3일 김천 본사에서 한국남동발전과 '공공기관 ESG 경영 점검체계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상일 한전기술 상임감사와 백상원 남동발전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SG 경영 관련 감사조직의 역할과 감사 전략에 관한 공동 연구 ▲ESG 분야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인력 등 교류 ▲ESG 공시 관련 점검 방법론 및 모범사례 정보 공유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윤상일 한전기술 상임감사는 "ESG는 인류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 경영의 핵심 요소이자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양 기관 감사부서의 ESG 경영 점검기능을 강화해 공공기관의 ESG 경영체계 정착과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기술은 지난 3월 대구경북·대전충청 지역 공공기관 합동 감사협의회를 개최해 지역 간 감사 협력 기반을 구축한 바 있다. 2024년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감사품질 향상을 위한 선도적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