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항공단, 시민참여 혁신단 위촉…외부 위원 공모·분과 운영 정례화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입력 2025.08.26 14:46  수정 2025.08.26 14:46

나이대별 시민·전문가 모집

한국어촌어항공단 '2025년 시민참여혁신단' 관계자들이 제1차 정기회의를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 이하 공단)은 26일 서울 중구 상연재에서 ‘2025년 시민참여혁신단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공단은 혁신과제 설정과 경영혁신 체계 확립, 다양한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한 양방향 소통 채널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시민참여혁신단(혁신단)을 운영해 왔다. 올해는 외부 위원 공개 모집과 분과 운영 정례화를 통해 새로운 체계로 출범했다.


혁신단은 ▲혁신경영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홍보 등 3개 분과로 나눠 활동한다. 다양한 연령대 시민과 전문가를 폭넓게 공개 모집해 전문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혁신단은 연간 2회 정기회의와 분과별 활동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 혁신 자문, ESG 사회공헌활동 제안, 공단 대외홍보 강화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오전 진행된 위촉식에는 홍종욱 공단 이사장이 위촉장을 수여하고 혁신단 운영 방향을 안내했다.


오후에 열린 제1차 정기회의에는 이세오 공단 상임이사를 비롯한 내부 위원 7명과 분과별 외부 위원 12명 등 총 19명이 참석했다.


홍종욱 공단 이사장은 “다양한 분야와 연령대의 시민과 전문가로 구성한 시민참여혁신단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