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여성, SNS에 '삼겹살' 영상 올려 화제
일부 누리꾼 "필리핀 내 한식당일 것" 지적
조회수 2630만, 댓글 1만2376개 달릴 정도로 주목
한 필리핀인이 올린 영상이 한식 이미지에 타격을 주고 있다.
지난 5월27일 한 필리핀 여성(@riiicaaaa)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주의하세요! #삼겹살(please be aware! #samgyupsal)"이라는 글과 함께 한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불판에서 구워지는 삼겹살 옆으로 흰색 구더기들이 꿈틀거리는 모습이 담기자 많은 해외 누리꾼들은 "비위생적"이라며 큰 충격을 받았다.
불판, 삼겹살, 뚝배기 등이 함께 찍혀 한식당임을 쉽게 알 수 있었으나, 게시자가 촬영 장소는 공개하지 않아 일부 해외 누리꾼들은 한국 내에 있는 식당에서 촬영된 것 아니냐는 의심을 제기했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한국이 아니고 필리핀이다", "한국이었다면 이 식당 벌써 문 닫았을 것" 등이라며 해당 식당이 필리핀에 있는 한식당일 가능성이 높다고 반박했다. 특히 '삼겹살을 굽는 뜨거운 불판 주변에서 구더기가 살아 움직이는 것은 말도 안 된다'며 가짜 영상이라는 의혹도 제기됐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태국 등 일부 해외 매체에서는 '필리핀 소재 한국식 바비큐 음식점에서 발생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한국이 아니라 필리핀이라는 추론은 맞고, 조작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한편, 현재(12일 오전 7시30분 기준) 해당 영상은 2630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며, 댓글만 1만2376개가 달릴 정도로 여전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