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코리아, 내달 모바일 상품권·기프트 카드 출시…“고객 편의 강화”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5.06.19 14:28  수정 2025.06.19 14:31

모바일 상품권, 1만원부터 10만원까지 금액권 형태로 구성

기프트 카드는 잔액 충전…"모바일 선물하기 수요 증가 대응"

러쉬코리아 선물 전용 택배상자.ⓒ러쉬코리아 앱 캡처

러쉬코리아가 모바일 상품권(금액형 선불카드)과 기프트 카드(충전형 선불카드)를 출시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으로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이 일상화 되면서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 같은 전략을 추진하는 것으로 관측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러쉬코리아는 내달 중 모바일 상품권 및 기프트 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러쉬코리아는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 시 제공되는 ‘프리미엄 모바일 상품권’을 운영하고 있다.


프리미엄 모바일 상품권은 앱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프로모션성 상품권으로, 멤버십 가입 혜택으로만 제공된다.


내달 새롭게 출시되는 모바일 상품권은 1만원부터 10만원까지 금액권 형태로 구성된다.


기프트 카드는 러쉬 앱에서 회원에게 지급되며, 앱에서 제공하는 충전 수단을 통해 잔액을 충전 및 재충전해 사용 할 수 있다.


러쉬코리아가 모바일 상품권 및 기프트 카드를 출시하는 이유는 자사 앱을 통해 러쉬 제품을 선물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 선물하기 문화는 코로나19 이후 급속도로 확산됐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선물을 할 수 있는 데다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보낼 수 있는 편리함과 간편함이 장점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5년 4월 온라인쇼핑동향’에 따르면 4월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6조7943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4.6% 증가했다.


업계는 2022년 5조원 수준이던 국내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규모가 오는 2027년 1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러쉬코리아는 여름철 선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단독 및 선출시, 기획 상품 등을 확대하며 선물하기 서비스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러쉬코리아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보디 스크럽 3종의 미니 버전을 단독 출시해 판매 중이다.


미니 버전은 러쉬의 대표 보디 스크럽인 ▲럽 럽 럽 ▲매직 크리스탈스 ▲오렌지 총 3종으로, 여름철 샤워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는 흐름에 맞춰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소용량으로 기획됐다.


또한 여름의 생동감을 담은 컬러와 유니크한 그래픽을 적용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여름 시즌 패키지도 내놨다.


러쉬코리아 관계자는 “선물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고객 편의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