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고객센터, 2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박진석 기자 (realstone@dailian.co.kr)

입력 2025.05.21 10:16  수정 2025.05.21 10:16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고객센터가 21년 연속으로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공공기관 중에서는 유일한 기록이다.


국민연금공단은 21일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2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뽑혔다고 밝혔다.


공단 고객센터는 2005년 서비스품질지수 조사가 시작된 이래,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단 한 해도 빠짐없이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유일한 기관이다. 올해 역시 친절한 상담 태도와 정확한 업무처리 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단은 국민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에이알에스(ARS), 실시간 채팅상담, 챗봇상담 외에도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영상 수어상담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특히 지난해 7월 도입된 디지털 ARS는 가입신고, 증명서 발급 등 22종의 민원을 모바일 앱 설치 없이 24시간 365일 처리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를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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