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개 중앙행정기관 5·7급 157명 선발
26일부터 사흘간 온라인 생중계
부처 합동 온라인 채용 설명회 포스터. ⓒ인사혁신처
전문성을 갖춘 민간 경력자들의 공직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30개 중앙행정기관이 합동으로 5·7급 일괄채용시험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인사혁신처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2025년도 국가공무원 5급 및 7급 민간경력자 일괄채용시험(민경채) 부처 합동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원서접수에 앞서, 민경채 제도 이해를 돕고 우수 인재들의 공직 지원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민경채를 통해 부·처·청 및 위원회 등 30개 중앙행정기관에서 5급 40명, 7급 117명 등 모두 157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기관별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법무·송무, 의무, 의료기기 등 분야에서 5급 3명, 7급 35명으로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한다. 이외에도 농촌진흥청이 7급 17명, 행정안전부가 7급 13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 경력을 살릴 인재를 모집한다.
설명회에서는 선발 기관의 인사 담당자들이 참석해 ▲올해 목표 및 임무 ▲인재상 ▲인사 운영 ▲조직 문화 ▲복지혜택 ▲채용 예정 직위 직무기술서 내용 등 공직 이직 희망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인사처는 민경채 제도와 2025년 시험 일정, 응시원서 및 증빙서류 제출 유의 사항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설명회 관련 정보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민간경력 채용 원서접수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행사 전날과 당일에 알림 문자를 받을 수 있다.
선발 단위별 세부 응시요건, 원서접수 방법, 시험 일정 등 민경채 공고문 세부 내용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설명회는 인사처 TV에서 생중계된다.
연원정 인사처장은 "다양한 배경의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활기찬 공직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뛰어난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공직에서 역량을 펼쳐 대한민국의 능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