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히어로즈 캐릭터 주제가 공모전 포스터 ⓒ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다음 달 2일까지 ‘인천히어로즈 캐릭터 주제가 AI 공모전’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인천히어로즈는 인천시의 캐릭터인 점박이 물범(애이니·버미·꼬미)을 활용한 대체 불가능 토큰(NFT) 멤버십이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인천히어로즈’ 주제가를 창작하는 것으로, 인천히어로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인천 홍보에 활용할 다양한 콘텐츠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에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무료로 이용가능한 ‘생성형 음악 AI 서비스’를 활용해 인천히어로즈에 가장 잘 어울리는 주제가를 창작한 후, 가사와 함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음원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일정 및 참여방법 등은 인천히어로즈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대회로, 시는 100% 시민들의 온라인 심사(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뽑을 계획이다.
총 6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1등 수상자(1명)에게는 2024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입장권 2매, 인기상(5명)에는 2024 잉크콘서트 입장권 10매를 지급한다.
강성옥 인천시 대변인은 “시민들이 창작자이자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직접 도시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공모전이 다양한 아이디어와 예술, 혁신적인 기술이 만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