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진선규 비롯 한투證·한투운용·금거래소 수상
이경식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열린 ‘KRX금시장 개설 10주년 기념식’에서 공로패를 수여한 뒤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진선규 KRX금시장 홍보대사, 지현준 한국투자증권 본부장, 이 본부장, 송종길 한국금거래소 대표,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본부장. ⓒ데일리안 서진주 기자
한국거래소가 KRX금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기관에 공로패를 수여했다.
한국거래소는 21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KRX금시장 개설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KRX금시장 홍보대사인 배우 진선규와 금시장 회원 증권사 및 귀금속 실물 사업자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KRX금시장 10주년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세미나에 앞서 공로패 수여식이 진행됐는 데 배우 진선규를 비롯해 한국투자증권, 한국금거래소, 한국투자신탁운용이 공로패를 수상했다.
배우 진선규는 “KRX금시장을 알림으로써 많은 투자자들이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수 실물 사업자로 선정된 한국금거래소의 송종길 대표도 “KRX금시장이 현재보다 2~3배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우수 유동성공급자(LP)로서 공로패를 수상한 한국투자증권의 지현준 본부장은 “KRX금시장이 지난 10여년 동안 성장했는 데 거래소와 업계가 함께 노력하면 더 발전할 여지가 있다”며 “LP증권사로서 KRX금시장이 성장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금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의 남용수 본부장은 “자산운용사로서 투자자들이 보다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