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거 온다"…빅스마일데이, 광고도 행사도 흥행몰이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3.11.07 15:07  수정 2023.11.07 15:10

메시지형 영상으로 이틀 만에200만 이상 조회수 기록

이번 행사 첫날 주문수량 80만건 돌파 물론 반나절 만에 완판도

G마켓 빅스마일데이 광고 영상 캡쳐.ⓒG마켓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하는 연중 최대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가 지난 6일 시작됐다. 시작 직후 인기 상품들이 불티나게 팔리며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 등을 통해 사전 공개한 빅스마일데이 광고 영상 역시 화제다.


빅스마일데이는 매년 5월과 11월에 진행하는 G마켓, 옥션의 최대 할인행사로, 강력한 상품경쟁력과 파격적인 할인혜택 등으로 매회 역대급 판매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이번 11월 행사의 경우 무제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는 소식에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진 것도 광고 흥행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번 빅스마일데이 광고는 감각적인 배경음악과 강단 있는 성우의 목소리를 활용해 임팩트 있는 영상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유명한 연예인이나 모델 출연 없이 “이번 11월엔 큰거온다”, “세상 빅한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등 짧고 강렬한 메시지로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실제로 지난 3일 선공개 했던 ‘티저 편’ 영상의 경우 공개 이틀 만에 218만 조회수를 기록했고, 6일에 공개한 ‘본편’ 영상 역시 빠르게 화제를 모으면서 전체 광고 영상이 공개 4일 만에 260만여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영상은 약 30초 분량으로, 지난 빅스마일데이의 실적을 강조하며 행사의 규모감을 자랑했다.


올 5월 빅스마일데이 기간 중 팔린 2000만개 이상의 판매수량 및 하루 평균 570만명이 넘는 방문자수를 직관적인 영상미를 통해 소개했다. 여기에 ‘매일 무제한 쏟아지는 할인쿠폰’ 등 이번 행사 주요 혜택도 담았다.


영상에 대한 반응에서도 빅스마일데이 기대감을 엿볼 수 있다. “광고 나오는 거 보니 곧 시작이네”, “유명 모델 안 쓴 건 빅스마일데이만의 자신감?”, “할인쿠폰 무제한 제공하는 거 진짜 맞아? 대박”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빅스마일데이는 2017년 11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지난 5월까지 총 11번 진행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할인 행사다.


11회에 걸친 누적 판매량은 3억4100만건에 달하며, 매 회차 거래액이 1조원에 육박하는 초대형 프로모션으로 자리잡으면서 ‘1조클럽’ 행사로도 불리고 있다.


지난 6일에 오픈한 이번 빅스마일데이 역시 오픈과 동시에 인기 상품이 빠르게 소진되는 등 흥행몰이를 시작하고 있다. 행사 오픈 1분 만에 1만개 상품이 판매되고, 첫 날 오전 11시를 기점으로 주문수량 80만건을 넘어섰다.


반나절 만에 완판 기록도 쏟아졌다. LG휘센 제습기, 샤오미 미지아 로봇청소기, 다이슨 에어랩, LG게이밍모니터 등이 준비 물량이 소진돼 오전 9시 전후로 모두 매진됐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은 행사 종료시까지 횟수 제한 없이 무한정 지급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20% 쿠폰은 매일 1장씩 지급한다.


여기에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만원까지 할인되는 고액 할인쿠폰도 제공해 연말 쇼핑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만들 계획이다.


멤버십 회원인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에게는 20%쿠폰과 고액 쿠폰을 한 번씩 더 지급한다. 이 외에도 간편결제 시스템 스마일페이를 활용해 스마일카드 등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7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G마켓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임팩트 있는 메시지 향 광고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는데 행사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역대 빅스마일데이를 통틀어 무제한 할인쿠폰을 도입한 건 이번 행사가 처음인 만큼 광고 영상을 통해 역대급 혜택을 제대로 어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