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 매출 호조에 힘입어 티몬의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다.
티몬은 올 1월부터 9월까지 3개 분기 파트너 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가운데 지난해부터 2년 연속 티몬에서 판매를 계속한 파트너들의 평균 매출 상승률은 116%로 보다 큰 성장세를 나타냈다. 고객 1명당 구매액도 전년 대비 78% 커지며 성장세에 기여했다.
특히 파트너들 사이에 ‘특가매장=매출확대’ 공식이 자리 잡으며 티몬의 특가 매장을 적극 활용하는 사례가 크게 늘었다. 10분 어택과 몬스터메가세일, 단하루, 균일가 등 티몬의 주요 특가매장의 특가 딜 수는 전년보다 3배 이상 급증했다 .
파트너의 성장과 확대는 상품과 브랜드의 확장으로 이어지며 고객 1명당 평균 구매액도 78% 늘어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매출 지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같은 기간 티몬의 거래액 성장률은 72%를 기록하며 지난해 4분기 성장률인60%를 넘어섰다. 엔데믹과 함께 수요가 폭발한 여행 부문이 2배 가량 늘었고, 가전·디지털(62%), 출산·유아동(52%), 해외직구(48%) 등이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과는 티몬만의 차별화된 특가매장 운영과 함께 큐텐과의 협업을 긴밀화하며 풀필먼트 서비스인 T프라임을 론칭하고우수한 해외 브랜드를 선보이는 등 상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온 점이 주효했다.
티몬의 대표적 특가매장인 10분 어택에서 선보인 ▲잠실 롯데월드 연간이용권은 10분만에 11억원이 넘게 판매됐다. ▲제주 신화월드 ▲트렌드 의류 전문 베리샵 ▲히어로플레이파크 키즈카페 이용권 ▲강원 웰리힐리파크 객실패키지 등도 10분만에 1억을 돌파한 바 있다.
최근 올인데이에서 론칭한 전국 스키장 통합이용권 ‘X5시즌패스’는 첫날 74억원을 판매한데 이어 누적 100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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