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수수료 무료·환전 편의 확대
공항 라운지·면세점 혜택 '풍성'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이용객들이 출국 수속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때가 왔다…휴가를 떠나야 할 때!”
최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직장인들의 달력은 이미 7~8월로 넘어간 듯 보입니다. 열심히 일한 만큼 무더위를 날려줄 여름휴가만을 간절히 바라기 때문이겠죠.
덩달아 지갑 속 카드 점검도 본격적으로 시작한 모습입니다. 가지고 있는 카드 중 항공, 숙박, 환전 등 여행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꼼꼼히 따져봐야 되겠죠?
“다 비슷비슷하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은 No! 카드사들이 야심차게 내놓은 여행 특화 카드를 미리 비교‧분석해보시고, 알차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시기 바라겠습니다.
◆해외여행 가기 전 환전은 ‘이 카드로’
ⓒ하나카드
몽골여행을 앞둔 직장인 A씨는 “환전되는 통화가 많고, 적은 수수료 때문에 일반 신용카드 대신 트래블로그를 선택했다”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만일 결제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특정 ATM기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불안감을 덜 수 있다”고도 강조했습니다.
A씨는 해외여행을 앞두고 걱정을 한시름 덜 수 있었던 것은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 덕분이라고 합니다.
하나카드는 A씨같은 소비자의 마음을 치밀하게 공략했습니다.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를 통해 편의성을 확대한 것이죠.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해외 통화 18종에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트래블로그는 이런 편의성 때문에 입소문을 타 가입자수 100만명 돌파했습니다. 그 기념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18종 통화의 ‘환율 100% 우대’ 기간을 연장키로 했다네요. 다음달 9일까지는 외화 하나머니를 10만원 이상 충전(환전)한 고객 중 매주 추첨을 통해 여행 지원금 100만 하나머니(1명)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권(100명), 인천공항 커피앳웍스 아메리카노(400명)까지 총 3000만원 상당의 여행 관련 경품을 제공한다고 하니, 이벤트를 미리 알아보시고 참여해보는 것도 여행 전 쏠쏠한 재미를 얻을 수 있는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공항 라운지‧면세점 혜택도 ‘풍성’
ⓒ신한카드
해외 여행을 할 때는 환전뿐만 아니라 공항 라운지, 면세점 할인도 참 중요하죠.
신한카드는 글로버스를 출시하고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인천공항 라운지의 연 2회 무료 입장, 인천공항 무료 발레파킹도 월 3회 무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국내 사용 시에도 언제 어디서나 적립한도 없이 이용 금액의 0.7%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고 하네요.
특히 해외 이용 혜택을 한 곳에 모은 글로벌플러스를 이용하면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글로벌플러스에는 ▲해외 이용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모아놓은 글로벌 파티팩 ▲항공권‧숙박‧ 면세점 할인부터 해외 현지 가맹점 혜택까지 여정별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여행의 모든 것 ▲NFC해외결제등록, 해외이용 분할납부 예약서비스, 원화결제차단, Self FDS 등 해외결제 및 카드이용 관련 서비스를 모아놓은 편리한‧안전한 해외이용 등의 메뉴로 재구성했습니다.
여행의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해외 겸용 신용 및 체크카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라운지, 카페, 교통 할인 등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국내공항 라운지(스카이허브, 마티나라운지L, PC라운지)는 신한카드로 1인 이용권 구매 시 동반자 1인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전세계 1200여개 공항라운지 이용권은 더라운지 앱을 통해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밖에 면세구역 일부 커피점 할인 및 공항 교통도 할인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단, 라운지 및 교통 서비스는 올해 말까지, 엔제리너스 1+1 혜택은 다음달 말일까지입니다.
삼성카드는 아예 생활밀착형 소비 혜택을 담아 면세점 뿐만 아니라 생활영역 전반으로 혜택 범위를 넓혔습니다. 삼성카드의 ‘아이디 노마드(iD NOMAD)’가 바로 그것이죠. 이 카드로 여행과 면세점 각 영역에서 건별 1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할인 기프트 서비스를 영역별 1회씩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할인 기프트 서비스는 항공사 또는 여행사를 이용할 때, 면세점 할인 기프트 서비스는 신라면세점 온 오프라인 이용 때 제공됩니다. 또 국내외 가맹점 중 면세점 업종 이용 건에는 1% 적립 혜택이, 그 외의 가맹점 이용 건에는 0.5%의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항공권‧숙박 할인 ‘다 모여!’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계획을 세웠어도 비싼 항공권과 숙박료에 주저하기도 하죠. 그런 걱정을 덜기 위해 카드사들이 항공권 할인도 마련했다고 합니다.
신한카드의 딥온플래티늄플러스를 시작으로 ▲KB국민카드 이지링크(Easy link)티타늄카드 ▲하나카드 멀티글로벌(MULTI Global) 카드 ▲하나카드 내맘대로 쁨 카드 ▲NH농협카드 zgm.휴가중카드가 있습니다.
이 카드들은 각각 세부 내용과 조건은 다르지만,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및 해외결제 수수료 면제 혜택, 항공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담겨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현대카드는 ‘놀(NOL) 카드’도 숙박 관련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야놀자의 ▲국내 숙박 ▲고속버스 ▲렌터카 ▲해외 숙박 등 5개 분야에서 10% 할인 쿠폰 각 1장을 매달 받을 수 있죠. 야놀자, 인터파크, 트리플 3개 플랫폼에서 해외여행 상품을 결제하면,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 내 공항라운지를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있답니다.
국민카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와 제휴를 맺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오는 30일까지 ‘티티비비’(회원 전용 자유여행 플랫폼)에서 이벤트 대상 숙박시설을 예약하면 정부 지원 할인쿠폰에 더해 추가로 15% 할인 혜택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숙박 할인권은 다음달 14일까지 입실하는 예약에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신한카드는 일본 내 메리어트 본보이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14일까지 호캉스 혜택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신한 신용카드로 결제 시 럭셔리, 셀렉트, 페어필드 브랜드 등 메리어트 본보이 호텔 브랜드 등급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답니다.
카드사들이 허리띠를 졸라매는 통에 과거보다 혜택이 많이 줄었다는 볼멘소리도 나오지만, 잘 찾아보면 여전히 여행자들을 위한 할인‧혜택이 풍성한 카드가 많습니다.
잘 마련한 카드 한 장으로 잠시나마 ‘이 세상의 속박과 굴레를 던져버리고’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여행을 만끽하시길 바래봅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