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배설물에 동사한 사체까지…반려동물 수십마리 방치 일당 검거


입력 2023.06.11 00:17 수정 2023.06.11 00:17        박찬제 기자 (pcjay@dailian.co.kr)

"보호해주겠다" "입양 보내주겠다" 100만원까지 받아…동물 많아지자 '줄행랑'

"동물 치료해야 한다" 속이고 치료비까지 받아…전남 순천 및 경남 창원서 체포

경찰.ⓒ데일리안 DB 경찰.ⓒ데일리안 DB

반려동물을 키우기 어려워진 사람들로부터 많게는 100만원까지 받고 동물들을 맡은 뒤 개와 고양이 수십 마리를 버려두고 잠적한 20대 일당이 붙잡혔다.


10일 복수의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 사건 피의자인 A씨 등 3명은 최근 전남 순천과 경남 창원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A씨 등은 경기 광주 곤지암읍에서 무허가 펫숍을 함께 운영했는데 올해 2월 "이 곳에 있는 개와 고양이 수십 마리가 방치돼 있어 빨리 구조해야 한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다.


이들은 더 이상 반려동물을 키우기 어려운 주인들로부터 "보호해주겠다", "입양 보내주겠다"며 마리당 수십만원에서 많게는 100만원까지 받고 동물들을 맡았다. 그러다가 동물이 점차 많아지자 돌볼 여력이 되지 않자 방치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현장에 출동해 개와 고양이 50여마리를 구조했지만, 일부 동물은 동사한 듯한 모습의 사체로 발견됐다.


경찰은 동물보호법 위반 등 혐의로 A 씨 등을 추적했지만 이들은 펫숍을 버려두고 자취를 감춘 뒤였다. 그러던 지난 5일 경찰은 지명수배된 이들을 순천 등지에서 발견해 체포했다.


A씨 등은 동물들을 방치한 혐의 외에 주인들에게 "동물이 다쳐 치료해야 한다"며 속이고 치료비를 받아 챙긴 사기 혐의도 받는다.


경찰은 사기 혐의로 A 씨를 구속하고 이들의 여죄 등을 살피는 중이다.

박찬제 기자 (pcja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박찬제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