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내달 7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팝업 아이코닉 존에서 첫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이달 중순부터 시작한 ‘2023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지그재그의 큐레이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단순한 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스타일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겠다는 지그재그 브랜드 메시지를 담고 있다.
팝업 스토어는 지그재그가 엄선한 인기 쇼핑몰 및 패션·뷰티·라이프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볼 수 있는 공간부터 피팅룸, 포토존, 이벤트존 등 다채로운 고객 참여형 요소가 마련됐다. 전체적인 공간 디자인은 지그재그와 고객을 연결해 주는 매개체이자 지그재그에서의 쇼핑 경험을 상징하는 지그재그 로고가 박힌 ‘핑크 배송 박스’를 모티프로 꾸며졌다.
콘셉트에 맞게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색다른 쇼핑 경험도 선사한다. 고객 경험에 집중하기 위해 현장 구매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지그재그 앱 내 통합 결제 시스템인 제트(Z) 결제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은 자유롭게 피팅하고 사진 촬영을 한 후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지그재그 앱에 연동돼 제트 결제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제트 결제로 구매 시 앱에서 적용 가능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하며, 구매 제품은 번거롭게 들고 다니는 대신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을 통해 당일 저녁 또는 다음 날 아침에 받을 수 있다.
지그재그의 첫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에는▲패션 쇼핑몰(가내스라, 라룸, 루루서울, 메이비베이비, 미니포에, 바온, 블랙업, 아뜨랑스, 원로그) ▲브랜드 패션(론론, 룩캐스트, 시티브리즈, 제너럴아이디어, 콜릿, 프루아) ▲뷰티(롬앤, 삐아, 어바웃톤, 오호라, 클리오) ▲라이프(카모메키친, 캅카)등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 총 22곳이 참여한다.
특히 각 브랜드의 단독 상품과 신제품이 지그재그 팝업 스토어를 통해 최초 공개되며, 팝업 스토어 콜라보 굿즈인 아에이오우 파우치와 파피묭 인형 키링도 한정 판매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 팝업 스토어는 지금 가장 주목받고 있는 쇼핑몰 및 브랜드 제품과 핫한 트렌드 정보를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특히 그동안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지그재그의 브랜드 가치와 큐레이션 서비스를 더욱 밀도 높게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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