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준표, 文 향해 "지은 죄만큼 거두는 게 인간사…겁나나"


입력 2022.12.02 09:28 수정 2022.12.02 09:28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文 감옥 보낸 우파 인사 징역 수백 년"

"늘 그 자리에서 권력 누릴 줄 알았나"

홍준표 대구시장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은 죄만큼 거두는 게 인간사"라며 문재인 전 대통령을 정조준했다.


홍 시장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 전 대통령이) 재임 중 감옥에 보낸 보수 우파 인사들의 징역을 계산해 보면 수백 년이 넘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 시장은 "자기가 대통령일 때는 충견처럼 마구잡이로 물어 흔들던 검찰을 퇴임 후에 그 짓 못하게 하려고 검수완박 법까지 만들었는데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에서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까지 구속영장이 청구되니 이젠 겁이 나나 보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지은 죄만큼 거두는 게 인간사"라며 "늘 그 자리에서 권력을 누릴 줄 알았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권력은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 텅 비는 모래시계와 같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검찰은 서해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과 관련해 이른바 '월북몰이' 윗선으로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을 지목하고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구속 영장을 청구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문 전 대통령은 전날 윤건영 민주당 의원을 통해 발표한 입장문에서 "안보체계를 무력화하는 분별없는 처사에 깊은 우려를 표한다"면서 "부디 도를 넘지 않기를 바란다"며 불쾌감을 감추지 못했다.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4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