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범계 "윤석열 선배, 통 컸었는데 좀스러워진 듯"


입력 2022.10.05 15:19 수정 2022.10.05 15:20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감사원 文 서면 조사 요구 배후엔 尹 의심"

더불어민주당 윤석열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범계 의원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석열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범계 의원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사법연수원 때 윤석열 선배는 통이 컸었는데, 지금은 아닌 것 같다"고 했다. 윤 대통령과 박 의원은 사법연수원 23기 동기다.


당 윤석열정권 정치탄압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 의원은 이날 SBS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위기를 극복하려면 국민 통합을 해야 하니까 예전의 그 모습으로 야당과 협조할 건 협조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 대통령의 지지율과 관련해 "높은 편이 아니라 많이 떨어졌다. 옛날의 통 큰 모습으로 할 수 있는데, 그냥 과거로 자꾸 회귀하는 것 같다"며 "(대통령 되고 난 후에) 좀스러워지신 것 같다"고 했다.


박 의원은 최근 감사원이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서면 조사를 통보한 것에 대해선 윤 대통령의 승인이 있었을 것이라고 의심했다.


그는 "(윤 대통령이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의 진상을 밝혀야 한다는 얘기를 대선) 후보 때부터 하셨고, 대통령이 된 이후에 두 번 하셨다"며 "그렇기 때문에 저희들로서는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박 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윤 대통령을 풍자한 고등학생의 만화 '윤석열차'를 문제 삼은 것에 대해선 "전두환 군사정부 시대를 연상시킨다"고 꼬집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