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권성동 "임기 말 알박기 인사 59명...책임자는 文 전 대통령"


입력 2022.07.03 05:00 수정 2022.07.03 19:35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새 정부 대한 몽니인가, 퇴임 이후가 두려운가"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점검회의에 참석하고 있다.(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점검회의에 참석하고 있다.(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일 "문재인 정부 임기 말 공공기관 알박기 인사는 기관장급 13명과 (비)상임이사 및 감사 등 총 59명에 이른다"며 "이런 비상식의 최종 책임자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들 중 상당수가 정권교체가 됐음에도 불구하고 버티기를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후임 대통령이 일할 수 있게 배려하기는커녕 대규모 낙하산 인사로 알박기를 한 저의가 무엇인가. 새 정부에 대한 몽니였나, 아니면 퇴임 이후가 두려워 보험 인사를 남발한 것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2017년 문재인 정부는 출범 직후 박근혜 정부 때 임명된 국책연구원장들에게 임기 만료 전 줄사표를 받았다"면서 "정작 본인은 임기 말에 알박기를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결코 잊혀진 대통령이 될 수 없을 것이다. 반면교사의 지도자로 두고두고 기억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권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 청와대 경제수석을 지낸 홍장표 KDI 원장, 정해구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2명을 '알박기 인사' 예시로 거론했다.


그는 홍 원장이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설계자라는 점을 강조하며 "경제폭망의 주범이 도대체 무슨 염치로 자리보전을 하면서 세금을 축내고 있나. 실패했으면 임기와 무관하게 물러나는 것이 공직자의 도의"라고 했다.


이어 "소위 '적폐 청산'을 주도했던 정 이사장도 문제"라며 "자신이 적폐라고 불렀던 세력이 집권했는데도 알박기를 하고 있다. 결국 '적폐 청산'은 엽관(獵官)용 구호였다는 자기 고백"이라고 꼬집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