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세종청사 공무원들 만난 尹대통령, '규제 혁파' 의미 권투장갑 선물 받아


입력 2022.05.26 16:03 수정 2022.05.26 16:05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야구방망이는 "국정운영 홈런" 의미

청사 2030 공무원과 함께 점심 식사

"소신껏 일할 수 있게 밀어드리겠다"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마친 후 세종청사 직원들 격려차 사무실을 방문해 직원들로부터 선물 받은 글러브를 끼고 어퍼컷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마친 후 세종청사 직원들 격려차 사무실을 방문해 직원들로부터 선물 받은 글러브를 끼고 어퍼컷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정부세종청사에서 취임 후 첫 정식 국무회의를 개최한 뒤 청사를 순회하며 공무원들과 인사를 나눴다. 공무원들이 윤 대통령에게 야구방망이와 권투장갑을 선물했는데, '국정운영 홈런'과 '규제 혁파'를 상징하는 의미의 선물이라고 한다.


윤 대통령은 26일 오전 국무회의를 마치고 청사 1동 4층의 국무조정실 기획총괄정책관실을 찾았다. 직원들은 하트 모양의 초가 꽂힌 케이크를 들고 윤 대통령을 맞았고, 윤 대통령이 직접 촛불을 끄며 화답했다.


직원들은 또 꽃다발과 야구방망이를 윤 대통령에게 전달했다. 감사의 뜻을 전한 윤 대통령이 방망이를 한 차례 휘둘러 보이자 직원들 사이에 웃음이 터졌다. 윤 대통령이 일일이 악수를 하며 "많이 좀 도와달라"고 당부했고, 직원들은 야구방망이 선물의 의미에 대해 "윤 대통령이 야구를 좋아한다고 들었는데, 국정운영서 홈런을 치시라는 의미"라 설명했다.


윤 대통령이 국제개발협력본부를 거쳐 경제조정실을 방문하자, 이번엔 직원들이 권투장갑을 선물했다. 한 남자 직원과 장갑 한 쪽 씩을 나눠 낀 윤 대통령은 대선 기간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로 유명했던 '어퍼컷 세리머니'를 선보이며 "규제 혁파"라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30세대 공무원들과 오찬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30세대 공무원들과 오찬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

이후 옥상정원을 찾아 세종시 전경을 둘러보며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으로부터 현안 브리핑을 받은 윤 대통령은 청사에 근무하는 2030 공무원들과 점심 식사를 함께 했다.


윤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정부를 인수하면서 걱정도 많이 했는데 여러분을 보니 뭐 걱정 안 하고 다리를 쭉 뻗고 자도 될 것 같다"고 언급했고, 공무원들로부터 박수가 터져나왔다.


그는 "대통령으로서 대한민국 정부라는 큰 배가 대양에서 어느 방향으로 갈지 방향을 잡고 여러분들이 소신껏 일할 수 있도록 밀어드리겠다"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손님들을 배에 잘 모시고 아주 즐겁고 안전하게 멋진 항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여러분들을 보니 아주 마음도 편하고, 하여튼 여러분들이 열심히 해주면 이 배가 나가는 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다"며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력을 기대하겠다"고 당부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