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종인 "공수처 무차별 통신조회…무소불위 '공포처'로 변질"


입력 2021.12.23 10:36 수정 2021.12.23 10:37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공수처, 野 의원·본지 기자 통신조회

국민의힘 선대위원회의서 십자포화

조경태 "문재인정권 충실한 개 역할

초헌법적 정치탄압 도구 해체하라"

국민의힘 김종인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23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의힘 선대위 주호영 조직총괄본부장, 이용호·조경태 공동선대위원장, 김종인 위원장.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23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의힘 선대위 주호영 조직총괄본부장, 이용호·조경태 공동선대위원장, 김종인 위원장.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야당 국회의원과 기자를 상대로 전방위적 통신조회를 한 것으로 드러나 '야당·민간인 사찰 논란'으로 파문이 확산되는 가운데, 국민의힘이 공수처의 즉각 해체 목소리를 높이고 나섰다.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23일 국회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를 열어 "언론 보도에 의하면 공수처가 무차별적으로 통신조회를 한답시고 기자의 가족들 통신까지 조회하고, 심지어 국민의힘 의원들의 통신자료까지 조사하는 무소불위를 자행했다"며 "공수처가 '공포처'처럼 변질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공수처를 만든 취지는 인권을 보호하기 위함인데 이제는 공수처가 무차별적으로 통신조회를 하는 것을 방지하는 제도를 새로 만들어야 하지 않겠느냐"며 "공수처가 무소불위의 기관이 됐다"고 경고했다.


앞서 공수처는 15개 매체에 소속된 40여 명 이상의 기자의 통신자료를 전방위적으로 조회해 민간인 사찰 논란을 촉발했다. 본지 데일리안의 법조출입기자도 공수처에 의해 통신자료를 조회당했다. 여기에 더해 국민의힘 이양수 중앙선대위 수석대변인, 조수진 최고위원 등도 공수처에 의해 통신자료를 조회당해 야당 사찰 논란까지 일고 있는 상황이다.


조경태 공동선대위원장도 이날 회의에서 "무차별적으로 야당 의원을 사찰하고 언론인을 사찰하는 게 국가의 투명성과 공직사회의 신뢰성을 높이는 것이냐"며 "공수처는 애당초 태어나서는 안될 조직"이라고 단언했다.


아울러 "우려했던대로 공수처는 문재인정권의 충실한 개 역할 밖에 안된다는 게 이번 불법사찰을 통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청와대는 이번 사태에 대해 즉각 사죄하고, 초헌법적 정치탄압 도구로 전락한 공수처를 즉각 해체하라"고 촉구했다.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