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윤석열 "집권하면 北 피살 공무원 자료 공개…文정부 뭘 숨기나"


입력 2021.12.07 14:49 수정 2021.12.07 14:50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靑, 北 피살 공무원 정보공개 판결에 항소

"천안함 용사 등 희생 장병에 대한 예우 소홀히 하지 않겠다"

윤석열 대선후보(왼쪽)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윤석열 대선후보(왼쪽)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7일 "제가 집권하면 서해 피살 공무원 사건 당시 관련 자료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집권세력은 서해공무원의 죽음을 '은폐'하려 하고, 천안함 용사의 죽음은 '왜곡'하려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해 서해상에서 북한군에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사건과 관련, 법원은 지난달 "정부는 유족들에게 군사기밀을 제외한 일부 정보를 공개하라"는 판결을 내렸지만, 공개 당사자인 청와대는 이에 항소한 것으로 전해진다.


윤 후보는 이에 대해 "문재인 정부에 국가의 자격을 묻는다"며 "문재인 정부는 도대체 무엇을 숨기고 싶나? 정부의 무능인가, 아니면 북한의 잔혹함인가?"라고 물었다.


이어 "불과 1년 전 대통령은 유가족을 직접 챙기겠다고 하셨다. 그러나 연락도 없고, 방문요청에는 침묵했다고 한다. 대통령의 약속은 무엇이었나?"라고 덧붙였다.


또 "오늘 천안함 최원일 함장님의 글을 보았다. 지난 10월 광진경찰서는 천안함 용사의 명예를 훼손한 유튜버를 무혐의 처분했다. 지난 11월 30일 동부지검도 같은 결정을 내렸다. 경찰은 '천안함 침몰 사건으로 여러 가설과 논쟁이 진행되고' 있다는 의견을 덧붙였다. 국가기관이 정부의 공식수사결과를 전면적으로 부인한 것이다.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고도 지적했다.


윤 후보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지 못하는 국가는 자격이 없다. 국가를 위해 희생한 군인을 정당하게 기리지 않는 국가는 존립할 수 없다. 문재인 정부에 국가의 자격을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저는 무엇보다 국민의 죽음마저 정파적으로 이용하는 행태에 분노한다"고 개탄했다.


그러면서 "제가 집권하면 서해 피살 공무원 사건 당시 관련 자료를 공개할 것이다. 천안함 용사를 비롯해 국가를 위해 희생한 장병에 대한 정당한 예우와 지원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며 "국군장병에 대한 모욕이 우리 사회에 발붙이지 못하게 하겠다. 국민이 안전한 나라, 제복이 존중받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정의파 2021.12.07  09:23
    이 건 맨날 헛소리만 하고 다녀.....무식한 넘 
    그래도 문대통령은 끝까지 싸고 돌았는데
    은헤를 모르니 언제인가 대가를 치를 것이다
    0
    1
1 개의 댓글 전체보기